호텔레스토랑 고객창출을 위한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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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호텔레스토랑 고객창출을 위한 가격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호텔레스토랑 고객창출을 위한 가격전략

I. 가격차별
1. 세분시장별 가격차별
2. 예약방법에 따른 가격차별

II. 가격층화

III. 묶음가격

IV. 유인가격

V. 심리적 가격
1. 단수가격
2. 점화가격
3. 명성가격

VI. 특별홍보가격

본문내용

가격이 높을 때 고객은 매력을 느끼고, 구매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고객의 지위와 명성을 상징하는 제품서비스의 가격은 구매고객의 자부심과 허영심을 충족시켜주는 선에서 결정될 수 있다.
6. 특별홍보가격
특별홍보가격(special promotional pricing)은 크리스마스, 졸업시즌, 어버이날 등과 같이 특정계절이나 휴일에 수요극대화 및 새로운 고객창출을 목적으로 한시적으로 책정하는 판매촉진을 위한 가격이다. 호텔에서는 비수기에 특별 디너쇼 등 행사를 만들어 특별가격으로 보다 많은 고객을 유치하려 시도한다. 외국의 호텔들은 발렌타인 데이에 커플들에게 객실과 샴페인, 식사를 특별 발렌타인 데이 패키지에 모두 포함시켜 특별홍보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특별행사가 없었더라면 호텔을 찾지 않았을 사람들에게 호텔을 이용할 이유를 부여해준다. 특별홍보가격은 한시적으로 이루어지는 특별가격 할인이므로 가격인하의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호텔이미지 하락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
식음료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비용항목에는. 인건비, 식음료재료비, 소모품비, 수도광열비, 광고비 등이 있다. 비용이 낮으면 낮을수록 이익은 많아지므로 비용을 적절히 관리하고 통제하는 활동은 중요한 관리사항이다. 특히 레스토랑의 전체운영비용 중 식음료 재료비가 차지하고 있는 높은 비중을 고려할 때, 효율적인 식음료 원가관리는 곧 레스토랑 이익에 공헌할 수 있는 관리대상이다. 그러나 단지 이익만 추구하는 잘못된 원가관리로 인해 품질이 저하되고 경쟁력이 떨어지는 부정적인 결과가 나을 수 있으므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식음료 원가관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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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6.04.25
  • 저작시기201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008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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