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2학기 보육일지입니다. 평가인증 통과한 공공형 어린이집 교사입니다.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4세 2학기 보육일지입니다. 평가인증 통과한 공공형 어린이집 교사입니다.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만4세 보육일지

주제
생활도구
소주제
다양한 생활도구
목표
- 다양한 생활도구의 종류와 기능을 알아본다.
- 생활도구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사준비
및 환경점검
보육실 환기하기

보육실과 놀잇감 청결 및 세팅하기

보육용품이나 비품의 모서리 보호대 점검하기

수건, 휴지 등 위생용품 준비하기

비품 모서리 안전장치 확인하기

식수준비하기

전기 콘센트 플러그 정비하기



활동시간
활동내용
준비물
및 유의점
실행 및 평가
7:30~9:40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
*등원 및 맞이하기
- 교실환기를 한다.
- 화장실의 세면대와 바닥에 물을 닦고 휴지와 수건, 비누의 상태를
확인한다.
- 등원하는 유아와 인사를 나누고 부모님과 인사를 나누며, 몸 상태와
기분을 확인한다.
- 등원한 원아와 인사를 나누고 먼저 온 친구들과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본생활습관 : 사용한 도구는 제자리에 정리하기
*영역별 자유선택활동
- 유아는 하루 일과를 계획하며 자유선택 영역에 스스로 들어가 주제와
관련된 활동을 한다.
수첩
투약 의뢰서

9:40~10:00
오전간식
- 개별접시를 사용하여 유아가 먹기 쉽게 적당한 크기와 양의 간식을
제공한다.
- 간식 노래를 부르고 간식을 먹는다.
- 간식을 다 먹은 유아들은 스스로 간식 접시를 정리 할 수 있도록 돕는다.


10:30~11:00
오전실외활동
<실외활동- 뚝딱뚝딱 길을 내자>
- 물길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물길을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
- 바깥놀이터로 나가서 물ㆍ모래 영역에 있는 도구들을 탐색하고 도구를 이용하여 물길을 만든다.
- 물길에 여러 가지 물건들을 띄어 본다.
- 도구를 정리한 후 교실로 돌아와 활동에 대한 평가를 한다
(누리과정)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실행 여부
구급약품
물티슈
모래놀이도구

×
<우천 시 대체 활동: 가위, 바위, 보 해서 계단 오르기>
- 계단 오르기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계단 오르기 활동을 한다.
- 활동을 평가한다
(누리과정)
신체운동·건강 > 신체 활동에 참여하기 >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 활동하기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11:00~11:40
자유선택활동
-유아는 자신이 계획한 놀이를 자유롭게 활동한다.
-유아가 스스로 하기 어려운 활동은 교사와 함께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도와준다.

영역
활동명(누리교육과정과 연계)
실행 여부
준비물
쌓기
*내 책상을 만들어요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하기 >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책상에 대하여 이야기 나눈다.
- 쌓기놀이 영역에 다양한 책상 사진이나 그림 자료를 게시하고 책상에 대해 알아본다.
- 블록을 이용하여 책상을 어떻게 만들지 이야기 나눈다.
- 쌓기놀이 영역에서 다양한 블록과 자료를 이용하여 책상을 만들어 본다.
- 친구들과 함께 만든 책상을 감상하며 이야기를 나눈 후 활동을 마무리한다
×
다양한 종류의 블록,
여러 종류의 책상에 대한 사진자료
역할
사회관계증진: 친구와 부엌놀이하기
*부엌놀이
(의사소통 > 말하기 >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극놀이로 표현하기)
- 부엌 사진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 부엌에서 사용하는 도구들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 부엌 역할 놀이를 제안한다.
- 놀이에 필요한 역할을 정하고 놀이한다.
- 놀이를 마무리하고 놀이 활동을 평가한다.
×
부엌 배경 사진, 부엌 도구 실물 자료
(국자, 냄비, 프라이팬, 뒤집개, 주걱,
앞치마 등)
미술
*그림 속 생활도구 찾기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미술 활동으로 표현하기 )
- 생활도구를 사용한 경험을 이야기 나눈다.
- 멀티콘텐츠로 그림을 감상하며 생활도구를 찾아본다.
- 그림을 이어 그려 다양한 상황을 표현해본다.
- 완성된 작품을 소개한다.
×
그림 속 생활도구 활동지, 그리기도구
언어
*<듣기> 동시:필요해요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의사소통 > 듣기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 유아들이 알고 있는 도구에 대해 알아본다.
- (실물자료를 보며) 도구들의 기능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동시자료를 통해 동시를 들려주고 내용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다양한 방법으로 동시를 읊어 본다.
- 동시를 듣고 난 느낌과 생각을 이야기 나눈다.
×
‘필요해요’ 동시자료, 실물자료
(모자, 물병, 장갑)
*<말하기> 주말 지낸 이야기
(의사소통>말하기>느낌,생각,
  • 가격20,0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16.07.12
  • 저작시기2015.9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100556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