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방과 후 아동지도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방과 후 아동지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방과 후 아동지도의 의미
2.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방과 후 아동지도와의 연계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 위해서는 시설의 환경과 보호, 아동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프로그램 제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실시기관, 학교, 아동, 부모와의 파트너십도 발달해야 한다.
그러므로 방과 후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고, 방과 후 아동지도의 목적과 내용을 반영한 질적인 면이 강조되어야 한다. 즉, 충실한 내용으로 준비된 양질의 프로그램은 성인보호와 같은 책임 있는 보호를 제공하지만, 저질의 프로그램은 자기보호보다 더 못한 상황을 제공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곽금주 외(2006). 아동발달심리학. 박학사.
김익균 외(2005). 아동복지론. 교문사.
김재인이향란(2004). 외국의 방과 후 아동보육제도 연구. 한국여성개발원.
서영숙 외(2001). 방과 후 아동지도론. 양서원.

추천자료

  • 가격1,5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6.07.25
  • 저작시기2016.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0613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