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호텔 [REVIERA HOTEL]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리베라호텔 [REVIERA HOTEL]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HOTEL REVIERA의 소개
1) 호텔리베라의 기본 소개
2) 호텔리베라의 연혁

Ⅱ. HOTEL REVIERA의 경영 형태

Ⅲ. HOTEL REVIERA의 경영 환경
1) SWOT분석을 통한 경영 환경 분석

Ⅳ. 우수 서비스 사례 분석

Ⅴ. 미래 지향적 마케팅

본문내용

■ 호텔리베라의 호텔업 종류는 관광호텔업이다. 서울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호텔들이 이에 속하는데, 관광호텔업은 관광객의 숙박과 체재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이를 이용하게 하고 음식을 제공하는 업을 말한다. 그래서 호텔리베라는 기본적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호텔리베라의 경영방침은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이윤추구와 동시에 사회적 가치도 함께 지향한다는 사회책임경영, 흔한 외식문화가 아닌 새로운 외식문화를 개척하겠다는 외식개혁, 기본적인 모토였던 고객감동이 호텔리베라의 경영방침이다. 또한 호텔리베라는 설립 초기 국내에 새로운 호텔문화 창조라는 이념 아래 현재는 참여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실무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자신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권한과 책임을 이양하는 방침으로, 오너에 의한 단독결정이 아닌 직원들의 소신과 아이디어가 반영되는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그림 2 호텔리베라의 모습>

Ⅲ. HOTEL REVIERA 경영환경 – SWOT 분석
■STRENGTH (강점)
호텔리베라의 경영환경의 강점으로는 먼저 위치적 이점이 있다. 호텔이 한강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근처에 영동대교와 청담역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호텔이 위치하고 있는 강남지역은 회의 시설인 코엑스(COEX), 다양한 쇼핑몰, 아쿠아리움 등의 여러 문화체험 시설이 있어 투숙객들이 복합관광을 즐길 수 있다.
<그림 3-1 호텔리베라의 위치적 강점>
또 다른 강점으로 웨딩 홀이 있다. 호텔리베라를 인터넷에 검색했을 때 가장 많이 나오는 검색 단어가 ‘웨딩’인 만큼 호텔리베라의 웨딩에 대한 사람들의 인지도가 그만큼 높고, 호텔 직원분과 인터뷰를 했을 당시에도 웨딩에 관한 특화된 서비스를 들을 수 있을 정도로 호텔 측에서도 웨딩을 호텔 주요 상품으로 여기고 있다.

호텔리베라가 Local호텔이라는 것도 장점이 된다. 규모가 큰 체인 호텔이 아니기 때문에 오너에 의해 명령이 전달되면 그 명령을 빠르게 실천할 수 있고, 결과에 대한 피드백 또한 속전속결로 이루어진다. 사무적인 관계가 아닌 친화적인 관계를 쉽게 형성할 수 있다는 것도 Local호텔만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다.
  • 가격1,0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6.09.27
  • 저작시기2016.9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100980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