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산업서비스분석,신한카드 현대카드 마케팅,신한카드 현대카드 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카드산업서비스분석,신한카드 현대카드 마케팅,신한카드 현대카드 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선정동기
기업소개
각 회사별 SWOT분석
각 회사별 STP 전략
각 회사별 7P 분석
결론

본문내용

Ⅰ. 선정 동기
경제의 중심에 있는 ‘돈’

편리한 경제생활을 위한 매개체

지속적인 카드 사용 비중 상승

Ⅱ. 선정 동기
신한카드
1987년 신한은행에서 업무 시작, 2002년 카드사업부문 분할,
2007년 LG카드와 통합

연혁

• 1986년 익스프레스크레디드카드를 설립

• 1987년 신한은행 카드사업부문 설립

• 2002년 신한카드 독립

• 2004년 LG카드 인수

• 2006년 조흥은행 카드사업부문 흡수 (비씨카드 발급 시작)

• 2007년 10월 1일 통합 신한카드 출범 (LG카드와 합병)

• 2008년 8월 18일 LG카드와 신한카드 전산망 통합 완료

• 2008년 10월 6일 AK플라자 제휴카드 출범

• 2010년 12월 2일 이마트 제휴 카드 출범

• 2013년 2월 20일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로
신한카드 후불티머니 서비스 시작 (업계 최초)

현대카드
연혁

• 2001년 사명 변경 (다이너스클럽코리아 → 현대카드)

• 2002년 현대 M 카드, 기아 M 카드 출시

• 2003년 정태영 사장 임명

• 2003년 퍼스트씨알바㈜ 흡수 합병

• 200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한극능률협회 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2005년 The Black 출시

• 2005년 GE 소비자금융과 전략적 제휴 체결

• 2006년 The Purple 출시

• 2008년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 선정

• 2011년 현대카드 ZERO 출시

Ⅱ. SWOT분석
- 카[Opportunities – 기회]


스마트 폰 보급률 따른 결제 수단 다양화

금융업의 다양한 역할 증가

정부의 체크카드 사용 촉진 정책
(수수료 율 인하, 소득 공제 확대)

인프라 환경 구축에 따른 잠재시장 증가의 가능성

여성의 신용카드 사용 액 증가

글로벌 금융시장 진출
드산업의 기회와 위협

Threats - 위협]

자본시장통합법 실시에 따른 증권업계 성장

지속적인 불황과 소비심리 위축

정보의 제도적 제한

치열한 경쟁 구조

연체비율 상승에 따른 기업 잠재부실 증가

신용불량자 급증에 따른 신용카드 부정적 시각

수수료 율 인하와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수익성 약화
  • 가격2,0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6.09.26
  • 저작시기2016.9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01084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