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관찰일지)만3세 3월, 4월 관찰일지 15명 분량입니다.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관찰일지)만3세 3월, 4월 관찰일지 15명 분량입니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보고 교사에게 “선생님, 개미 집은 어디예요?”라고 물음.
3/11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노래를 따라 부르며 율동을 하는 모습.
3/27
평소에 음식을 잘 남기지 않고 편식 없이 밥과 반찬을 골고루 잘 먹음.
3/13
나비의 성장과정을 살펴보며 애벌래를 보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임.
4/9
‘씨앗’동요 율동이 재미있는지 하는 내내 밝게 웃음. 그리고 친구와도 함께 하자며 제안하기도 함.
4/15
서구문화원에서 요정들과 밝게 인사하고 마술극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임.
4/7
동화의 내용을 기억하고 교사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하며 손을 들고 이야기 함.
4/6
아침에 등원하며 옷과 가방을 스스로 정리함.
해석

지도계획
처음엔 혼자 놀이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며 교사가 말을 걸지 않는 이상 먼저 다가와 의사표현 하지 않고, 자신감 없이 소극적인 모습을 많이 보였는데 요즘엔 호기심도 많아지고 질문하는 횟수도 늘고 있음. 친구들과 많이 친해져 함께 놀이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며 낮잠도 잘 자는 편이고 식사시간엔 음식을 남김없이 깨끗하게 먹는 편이여 자주 칭찬을 해주어야겠음.
공 공 형 어 린 이 집


담 임
원 장
반 3월 4월 유아 관찰 기록
이름
성별
여자
생년월일
기록자
날짜
쌓기
날짜
역할
날짜
미술
날짜
언어
날짜
수.조작
3/24
종이블록을 높게 쌓더니 “선생님 이거봐”라고 이야기 함.
3/6
음식 모형을 배달 가방에 담아 음식을 배달해봄. 다른 영역에서 놀고 있는 친구에게 배달하기도 함.
3/5
점선 모양에 따라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을 따라 그림.
3/27
손씻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함.
3/24
그림을 보고 같은 그림을 찾아 보고 맞추는 모습.
3/3
종이블록에 다양한 색깔을 사용하여 봄 풍경을 구성하여 봄
4/1
봄소풍에 필요한 소품을 들고 돗자리에 앉아 놀이하는 모습을 보임.
교사가 준비한 나비도안을 색칠해 보자고 하자 자기가 좋아하는 한 색깔로만 색칠을 함.
4/13
곤충의 이름을 이야기 하며 이름을 따라써 봄.
4/7
개나리의 색과 진달래의 색을 구분해 가며 끼우기 막대를 끼움.
날짜
과학
날짜
음률
날짜
실외활동
날짜
대.소집단활동
날짜
기본생활습관
3/11
교사가 뚜껑을 보여주자 “선생니 이거 뭐야?”하고 물음.
3/25
‘뚱보아저씨’노래는 따라 부르지 않고 악기만 연주하는 모습.
3/23
모래 놀잇감 씻기 활동을 하며 활동이 끝난 후 “이것 봐. 깨끗하지?”라며 뿌듯해함.
3/27
동영상 자료를 보며 손 씻는 모습을 표현해봄. 쑥스러운 듯 하지 않다가 친구들 모두 재미있게 참여하자 따라서 함.
3/12
교실 바닥에 떨어져 있는 휴지를 보고“선생님 이거 떨어져있어”라고 말한다. 작은 휴지조각을 주어와서 교사가 “어떻게 할까?”하고 묻자 쓰레기통에 버리는 모습.
4/4
봄풍경 사진을 보며 교사에게 “선생님 여기 꽃있다 꽃”이라고 이야기 함.
4/13
개구리모양 캐스터네츠를 보더니 관심을 보이며 연주함.
4/9
벚꽃이 나무에 떨어지자 “선생님”라고 하며 손으로 가르킴.
4/7
동화를 듣는데 그림에 관심을 가지며 집중하여 듣는 모습.
4/3
교실에 들와 스스로 수첩을 꺼내고 가방 정리를 한다.
해석

지도계획
처음엔 주로역할영역에서 소꿉놀이를 했지만 점차 시간이 갈수록 활동범위가 넓어졌으며 다양한 활동에 대해 관심 갖는 모습을 보임.친구들과 함께 놀이하기 보다는 혼자서 활동하는 횟수가 많았으나 요즘에는 친구들과 조금씩 어울리는 모습을 보임. 채희가 계속해서 원에 잘 적응하며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칭찬과 관심이 필요하며, 다른 친구들보다는 개월 수가 느려 행동이 조금 느린편. 교사에게 존댓말 사용이 부족하며 존댓말을 사용하며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하여야겠음.
공 공 형 어 린 이 집


담 임
원 장
반 3월 4월 유아 관찰 기록
이름
성별
여자
생년월일
기록자
날짜
쌓기
날짜
역할
날짜
미술
날짜
언어
날짜
수.조작
3/5
쌓기 영역의 블록을 탐색하여 보고 블록의 이름을 이야기 해봄.
3/11
전화기를 가져오더니 “선생님 엄마한테 전화해요”라고 함.
3/6
한가지 색연필만 사용하여 선을 그어봄.
3/5
교사가 이야기 상황에 알맞게 인사말을 이야기 함.
3/23
같은 그림 카드를 짝지어봄.
4/6
자석블록을 꺼내더니 친구에게 “우리 이거 할까?”라고 제안함.
4/3
다양한 음식 모형을 도시락 통에 담아 소풍가는 모습을 표현함. 친구와 함께 손잡고 활동함.
4/7
노란색 색연필을 꺼내어 색칠하며 “선생님 병아리 귀엽지요?라고 이야기함.
4/9
교사가 한번씩 그림자료에 나와있는 꽃의 이름을 이야기 해주고 사진을 보여주자 이름을 이야기함.
4/14
나비날개의 반쪽 사진을 들고 “선생님 이거 모르겠어요”라고 이야기 함.
날짜
과학
날짜
음률
날짜
실외활동
날짜
대.소집단활동
날짜
기본생활습관
3/4
세모,네모,동그라미 굴려보고 특징을 이야기 함.
3/5
노래를 들으며 악기를 연주함. 탬버린을 흔들기도 하고 쳐보기도 하며 활짝 웃음.
3/4
나무를 보고 “선생님 나무가 진짜 크지요?”라고 이야기하며 나무를 올려다 봄.
3/18
동화를 듣다가 친구가 계속 이야기를 하자 “조용히 해”라고 하며 손가락을 입에 가져다댐.
3/11
식사를 할 때 친구와 이야기 하는 시간이 많아 식사시간이 길어짐.
4/13
나비의 성장과정을 보고는 애벌래를 가르키며 “선생님 나비에요?”라고 물음.
4/1
노래는 부르지 않고 노래를 들으며 리본막대를 흔들어봄.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흔들어봄.
4/2
놀이터에서 개미를 보고 “개미다 개미”하며 신기해함.
4/8
동화를 듣는데 그림에 관심을 가지며 집중하여 듣는 모습.
4/15
하원을 할때만 선생님께 웃으며 꼭 인사를 하는 모습. 친구에게도 “잘 있어~”라고 이야기함.
해석

지도계획
OO이는 이야기를 할 때 발음이 많이 부정확하여 교사가 잘 알아듣지 못할때가 있음. 제인이에게 다시 한번 물어보고 발음을 재대로 이야기 해 볼 수 있도록 지도하여 정확한 발음으로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하며, 식사시간에 편식이 심한편이지만 한번씩 먹어보자고 유도하면 조금씩 음식을 먹음.
공 공 형 어 린 이 집
  • 가격4,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6.11.08
  • 저작시기2016.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268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