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광고가 현실을 창조하기도 하지만 사회의 품위를 저하시키기도 한다는 비판이 있다. 학습자가 생각하기에 사회의 품위를 저하시키는 방송 광고의 예시를 제시하고, 어떤 부분이 사회의 품위를 저하시키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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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학_광고가 현실을 창조하기도 하지만 사회의 품위를 저하시키기도 한다는 비판이 있다. 학습자가 생각하기에 사회의 품위를 저하시키는 방송 광고의 예시를 제시하고, 어떤 부분이 사회의 품위를 저하시키는지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광고에 대하여)
2. 본론(광고의 악영향)
3. 결론(변화하는 모습)
[참고문헌]

본문내용

결론(변화하는 모습)
그렇다면 우리는 어떠한 사고와 기준을 가지고 광고를 바라보아야 할까?
우선 구매라는 것에 대해서 정확한 자신만의 기준을 세워 놓는 것이다. 구매를 할 때에 어떠한 기준을 만들어 그에 합당한 제품을 구매하겠다는 내용인 것이다.
예를 들어, 구매 전 가지고 있는 물건이 있는지 확인 한 후 구매하겠다는 내용이거나 혹은 내가 사용할 제품의 가격과 성능의 기준점을 잡고 그 기준에 맞게 구매의 범위를 좁혀나가는 것이다. 그렇다보면 충동구매나 과잉 소비를 막을 수 있는 예방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로 구매의 목적을 지니는 것이다. 때로는 계획 없이 소비를 즐김으로서 스트레스가 없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는 구매를 위해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내가 왜 이 제품을 구매하는가를 되새겨 본다면 내가 구매를 해야 하는 목적이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이 제품을 왜 구매를 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그것은 구매에 대한 목적이 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요즘 유행하는 옷을 구매하고자 한다. 구매하기 전 나는 왜 이 옷을 구매해야하는 가를 생각해본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다가오는 겨울철에 마땅히 입을 만한 옷이 없어서, 어떠한 모임이나 장소에 가야하는데 그 분위기에 맞는 옷이 없어서 등 많은 이유가 발생 될 텐데 여기에서 멈추면 안 된다. 목적을 알았으니, 구매에 대한 기준점을 확인 해 봐야한다.
이 금액을 주었을 때 다른 제품을 어떤 것을 살 수 있는지, 다른 제품에 비해서 이 제품의 어떠한 면이 더 장점이 있는지 등이다.
광고의 목적은 구매활동의 촉진이다. 구매활동을 진행하기 전에 소비자는 구매활동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구매자 뿐 만아니라, 판매자 또한 본인의 이익만을 추구하기 위해 터무니없는 과장광고를 내보내어 구매자를 현혹시키는 것보다, 정말 제품에 대한 강점을 광고하여 구매자에게 믿고 살 수 있는 광고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광고로 인한 사회적 품위저하는 행위는 구매자에게만 책임이 있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를 현혹시키는 광고주에게도 있다고 생각된다. 사회 품위를 유지 및 상승시키기 위해서 구매자와 광고주 모두가 합당한 광고, 합당한 구매를 위해 노력해야할 것이다.
[참고문헌]
■ 광고 [ advertising , 廣告 ] _ 두산백과
■ 광고효과 [ advertising effect , 廣告效果 ] _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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