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을 3개 이상 제시하고, 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쓰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을 3개 이상 제시하고, 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쓰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3개
2. 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고, 이로 인하여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지 않나 생각해 보았다. 이러한 교사는 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직업적 신념도 투철할 뿐만 아니라 과학교수 효능감 또한 높게 나타난다.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은 아이들의 과학에 대한 태도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그들의 전반적 과학적 사고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과학교사는 아이들이 과학에 보다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된다고 생각해 보았다.
다. 사명감
교사가 먼저 나라의 장래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과학교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자각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해야 하겠다. 이러한 사명감 없이 교사는 과학교수 효능감을 상승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Ⅲ. 결론
이상 과학교육에 있어 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에 대하여 기술해 보았다. 영유아는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을 더욱 발달시키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아이들이 더욱 활발한 상호작용으로 효율적인 발달과 성장을 이끌도록 하는 것이 바로 교사의 책무라고 생각해 보았다.
Ⅳ. 참고자료
영.유아 과학교육 (과학적 사고발달을 위한) 김미경 저 학지사 2003.06.25.
  • 가격4,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7.01.05
  • 저작시기2017.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610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