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삼양라면 소개
2. 삼양라면 제품수명주기 PLC분석
3. 삼양라면 SWOT분석
4. 삼양라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삼양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Place
(3) Promotion
6. 마케팅 전략제안
7. 결론
2. 삼양라면 제품수명주기 PLC분석
3. 삼양라면 SWOT분석
4. 삼양라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삼양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Place
(3) Promotion
6. 마케팅 전략제안
7. 결론
본문내용
삼양라면의 가격측면 전략은 식품기업의 특성상 원재료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4P전략에서 적극적인 전략을 제시하기 어려운 면이 있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삼양라면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타 경쟁사에 비해 구입을 꺼리는 것이라면 원가 조절에 대한 방향을 제안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을 설문에 넣어 조사했다.
추천자료
- 국내산업 분류와 위상 변화 경쟁력 산업현황 유망산업
- 언론에 대한 비판
- 농심의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 한국형 포지셔닝의 서평과 관련 마케팅 사례
- [마케팅] 풀무원 성공요인 분석
- 소녀시대에 관한 고찰
- [요약, 독후감] 차별화의 법칙을 읽고...
- 농심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분석
- 한국기업의 중국 진입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생산시스템의 설계와 생산계획
- 나가사끼 짬뽕 [광고커뮤니케이션 제안서] 환경분석, 광고 기본 전략, 크리에이티브전략, 광...
- 시장 아이템 조사 꼬꼬면
- 농심 기업분석
- [농심 마케팅,경영전략] 농심 기업성공과 SWOT분석및 농심 마케팅,글로벌마팅,경영전략분석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