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관광마케팅의 의의
롯데면세점 소개
마케팅활성방안
마케팅시사점
롯데면세점 소개
마케팅활성방안
마케팅시사점
본문내용
1. 관광마케팅의 의의
마케팅은 판매자(marketer or seller)와 구매자(buyer or consumer) 사이를 전제로 한다. 그리고 둘 사이에 교환을 실현하기 위해 존재해 있는 시장(market)에서 둘 사이에 놓여 있는 경제적 분리를 해소하는 과정이다.
관광객의 욕구와 관광기업의 교환을 실현하고 상호 간에 윈윈(win-win) 관계를 유지하게끔 하는 것이다.
2. 롯데면세점 소개
면세점에서 국내 사업자들 중 가장 숙련된 노하우를 갖고 있는 기업
롯데 호텔 매출액의 70%를 면세점이 책임
마케팅은 판매자(marketer or seller)와 구매자(buyer or consumer) 사이를 전제로 한다. 그리고 둘 사이에 교환을 실현하기 위해 존재해 있는 시장(market)에서 둘 사이에 놓여 있는 경제적 분리를 해소하는 과정이다.
관광객의 욕구와 관광기업의 교환을 실현하고 상호 간에 윈윈(win-win) 관계를 유지하게끔 하는 것이다.
2. 롯데면세점 소개
면세점에서 국내 사업자들 중 가장 숙련된 노하우를 갖고 있는 기업
롯데 호텔 매출액의 70%를 면세점이 책임
추천자료
- 제주도의 관광상품성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
- [마케팅]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서비스마케팅]롯데월드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마케팅조사]테마파크’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제안서
- [롯데 기업분석] 롯데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 [롯데 기업분석] 롯데 마케팅전략분석.PPT자료
- 박물관 관광,박물관 마케팅 전략,박물관 관광 국내·외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
- [롯데호텔] 롯데호텔 마케팅전략 - SWOT, 4Ps 분석 PPT 자료
- 롯데캐슬(Lotte Castle) 기업분석 및 롯데캐슬 마케팅 SWOT,4P,STP 분석.PPT자료
-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비교분석과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전략 비교분석및...
- [ 롯데월드 마케팅사례 PPT ]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3C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SWOT,STP,4P전...
- 롯데호텔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및 롯데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호텔 향...
-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제언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