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퓨마 PUMA) 글로벌경영전략 분석 - 브랜드분석 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푸마 (퓨마 PUMA) 글로벌경영전략 분석 - 브랜드분석 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푸마 기업선정배경

2. 글로벌 스포츠산업 특성연구
 2.1 스포츠산업의 정의
 2.2 글로벌 스포츠산업의 특성연구

3. 푸마 기업소개

4. 푸마의 글로벌 경영전략
 4.1 외부환경 분석
  1) 스포츠 제품에 대한 인식변화
  2) 축구에서 농구로 전환된 대중의 관심
  3) 나이키, 리복 등 강한 경쟁사들의 등장
 4.2 실패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파악
 4.3 푸마의 실패한 전략 및 평가
 4.4 성공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푸마의 핵심역량 파악
  1) 성공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
  2) 성공 핵심역량 파악
 4.5 푸마의 성공한 전략 및 평가
  1) 비용우위 전략
  2) 전략적 혁신
  3) 기업수준 전략 (글로벌 전략)

5. 푸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5.1 푸마 코리아의 외부환경 분석
  1) 소비자들의 소비인식 변화
  2) 런닝화로 전환된 대중의 관심
  3) 아웃도어 브랜드의 시장 침식
 5.2 푸마코리아의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파악
  1)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
  2) 핵심역량 파악 : 유통

6. 결론
 ▪ 푸마 코리아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6.1 폭넓은 소비층의 확보
 6.2 집중화 전략
 6.3 전략적 제휴-신세계 인터내셔날
 6.4 이미지 breaking

7. 참고자료

본문내용

  • 가격5,5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14.12.31
  • 저작시기2014.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79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