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의 개념
2. 인과적 조사와 관련이 있는 사례를 기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Ⅱ. 본론
1.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의 개념
2. 인과적 조사와 관련이 있는 사례를 기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서 조사가 진행되기에 현실성이 떨어지지만, 반대로 조사자에 의한 임의적 통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2. 인과적 조사와 관련이 있는 사례를 기술
우리나라 시중은행인 우리은행에서는 2017년 1월 중화권 시민을 대상으로 설날봉투 홍바오 및 외화신권 교부 실험을 시행한 바 있다. 당시 우리은행에서는 중화권 시민에게 홍바오(붉은 봉투)가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를 지녔다는 것에 착안, 홍바오를 중화권 시민에게 제공한다면 더 많은 중화권 시민을 고객으로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고, 이에 홍바오 및 외화신권 교부 실헌을 시행하게 된 것이다. 실험 결과 3000위안 이상 환전하는 중국인 고객이 20% 증가하는 등 반응은 매우 좋았고, 이에 우리은행에서는 매년 신년에 홍바오 및 외화신권 행사를 정례화하기로 하였다.
Ⅲ. 결론
이상 본 고에서는 마케팅조사에 대해 기술해보았다. 기업에서는 마케팅조사를 통해 마케팅전략 수립에 있어 기초자료를 수집할 수 있음은 물론, 기존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서 경쟁사를 압도할 수 있는 역량을 마련하는데 그 발판을 마련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Ⅳ. 참고자료
마케팅조사 이학식 저 | 집현재 | 2017.01.10.
2. 인과적 조사와 관련이 있는 사례를 기술
우리나라 시중은행인 우리은행에서는 2017년 1월 중화권 시민을 대상으로 설날봉투 홍바오 및 외화신권 교부 실험을 시행한 바 있다. 당시 우리은행에서는 중화권 시민에게 홍바오(붉은 봉투)가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를 지녔다는 것에 착안, 홍바오를 중화권 시민에게 제공한다면 더 많은 중화권 시민을 고객으로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고, 이에 홍바오 및 외화신권 교부 실헌을 시행하게 된 것이다. 실험 결과 3000위안 이상 환전하는 중국인 고객이 20% 증가하는 등 반응은 매우 좋았고, 이에 우리은행에서는 매년 신년에 홍바오 및 외화신권 행사를 정례화하기로 하였다.
Ⅲ. 결론
이상 본 고에서는 마케팅조사에 대해 기술해보았다. 기업에서는 마케팅조사를 통해 마케팅전략 수립에 있어 기초자료를 수집할 수 있음은 물론, 기존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서 경쟁사를 압도할 수 있는 역량을 마련하는데 그 발판을 마련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Ⅳ. 참고자료
마케팅조사 이학식 저 | 집현재 | 2017.01.10.
키워드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방법론]초콜릿 폰 성공요인에 대한 조사
- [마케팅조사방법론]초콜릿 폰 성공요인에 대한 조사
- [마케팅조사]신상품 런칭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지펠냉장고 (A+리포트)
- [마케팅조사]호텔 노보텔 앰버더서(강남)의 마케팅전략 분석 (A+리포트)
- [마케팅조사]고객만족마케팅 - 마일리지(Mileage)와 고객화(Customization) (A+리포트)
- [마케팅조사]소주시장 매출신장을 위한 두산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조사]닌텐도 wii게임기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마케팅조사]'커피빈'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A+리포트)
- [마케팅조사]우수중소기업 '유니더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발전전략
- 중소기업의 마케팅전략(중소기업마케팅의 중요성, 현대마케팅의 특징, 중소기업 마케팅조사, ...
- [마케팅조사론 주제발표(발표용)] 대학생들 결혼관련 의식조사 2013년
- [마케팅조사론 주제발표(배부용)] 대학생들 결혼관련 의식조사 2013년
- 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 및 마케팅조사및 참이슬 경쟁사(처음...
- [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Market O Real Brownie) 마케팅전략 보고서 ] 오리온 마켓오 리얼브...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