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또래의 정의와 상호놀이의 중요성
2. 유아기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켜주는 방법
3. 아동기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켜주는 방법
2. 유아기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켜주는 방법
3. 아동기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켜주는 방법
본문내용
같은 비율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게 해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아동들은 선의의 경쟁의식을 배양할 수 있으며, 갈등과 문제해결 과정에서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부모 또는 교사는 아동들에게 스포츠와 관련된 메스미디어 자료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스포츠의 규칙 및 스포츠 정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메스미디어 자료를 통해 아동들로 하여금 스포츠 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킬 수 있다.
지금까지 아동기 또래간 상호놀이로서 스포츠를 장려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하지만 아동들 가운데 성향에 따라 스포츠와 같은 활동적인 놀이보다는 비활동적 놀이를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사회극놀이, 자연 과학 활동영역에서의 관찰 놀이 등을 촉진시킬 필요가 있다. 또래가 함께 자연 현상의 변화 모습을 관찰하고 이를 기록하며 변화 내용에 대해 토의할 수 있도록 부모 또는 교사는 해당 내용에 대한 안내자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여기서 부모 또는 교수가 아동들에게 자연 현상이 변화하는 모습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그에 대한 아동들의 창의성을 발달시키기 위한 노력은 비활동적인지만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키는데 이바지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아동기 또래간 상호놀이로서 스포츠를 장려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하지만 아동들 가운데 성향에 따라 스포츠와 같은 활동적인 놀이보다는 비활동적 놀이를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사회극놀이, 자연 과학 활동영역에서의 관찰 놀이 등을 촉진시킬 필요가 있다. 또래가 함께 자연 현상의 변화 모습을 관찰하고 이를 기록하며 변화 내용에 대해 토의할 수 있도록 부모 또는 교사는 해당 내용에 대한 안내자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여기서 부모 또는 교수가 아동들에게 자연 현상이 변화하는 모습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그에 대한 아동들의 창의성을 발달시키기 위한 노력은 비활동적인지만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키는데 이바지할 수 있다.
추천자료
- [또래][상호작용][친구][아동][어린이][또래의 정의][또래의 발달이론][또래의 중요성][또래...
- 역할놀이(롤플레이, 역할극)의 개념과 필요성, 역할놀이(롤플레이, 역할극)의 준비와 단계, ...
- 교사와 영유아간의 상호작용이 지니는 중요성과 교육적 의미를 서술하시오
- 교사와 영유아간의 상호작용이 지니는 중요성과 교육적 의미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영유아 프로그램의 운영 시 상호작용 및 교수법의 원리를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
- [영유아 교수방법] 교수 및 학습 방법에서 교사와 영유아간의 상호작용의 역할과 중요성
- 하루일과를 운영함에 있어서 영아의 발달적 특성을 반영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일...
- [보육교사론]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란 무엇인지와 필요한 상호작용만이 일어나는 환경조성하...
- 상호작용에 대한 설명과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쓰시오.
- 형제자매간의 상호작용의 특성은 인성발달, 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주는데 본인 및 본인의 형...
-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정의를 정리하고 특히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 자유선택활동 중 대집단으로 새로운 활동이나 교구를 소개하는 내용을 작성하고 각자 생활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