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아동]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켜주는 방법 (유아기 또래간 상호놀이, 아동기 또래간 상호놀이)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가정][아동]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켜주는 방법 (유아기 또래간 상호놀이, 아동기 또래간 상호놀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또래의 정의와 상호놀이의 중요성
2. 유아기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켜주는 방법
3. 아동기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켜주는 방법

본문내용

같은 비율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게 해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아동들은 선의의 경쟁의식을 배양할 수 있으며, 갈등과 문제해결 과정에서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부모 또는 교사는 아동들에게 스포츠와 관련된 메스미디어 자료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스포츠의 규칙 및 스포츠 정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메스미디어 자료를 통해 아동들로 하여금 스포츠 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킬 수 있다.
지금까지 아동기 또래간 상호놀이로서 스포츠를 장려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하지만 아동들 가운데 성향에 따라 스포츠와 같은 활동적인 놀이보다는 비활동적 놀이를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사회극놀이, 자연 과학 활동영역에서의 관찰 놀이 등을 촉진시킬 필요가 있다. 또래가 함께 자연 현상의 변화 모습을 관찰하고 이를 기록하며 변화 내용에 대해 토의할 수 있도록 부모 또는 교사는 해당 내용에 대한 안내자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여기서 부모 또는 교수가 아동들에게 자연 현상이 변화하는 모습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그에 대한 아동들의 창의성을 발달시키기 위한 노력은 비활동적인지만 또래간 상호놀이를 촉진시키는데 이바지할 수 있다.
  • 가격1,2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7.02.28
  • 저작시기2016.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959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