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제1절360도 비즈니스 모델
제2절사업의 다각화
제3절현지화 전략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
제4절아시아 중심의 글로벌 전략
제5절연예인과 미디어를 융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제1절360도 비즈니스 모델
제2절사업의 다각화
제3절현지화 전략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
제4절아시아 중심의 글로벌 전략
제5절연예인과 미디어를 융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본문내용
2~3명 소속 연예인들의 스케줄 정도를 관리해주던 영세한 연예 기획사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으로 들어온 것은 1990년대 초반이었다. 이때부터 소극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를 체계적으로 기획하고, 육성하고, 유통시키며, 나아가 팬클럽까지 관리하는 종합적인 역할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체계적인 연예 기획사의 원조이며, 지금 전 세계를 강타한 한류 열풍의 근원지가 바로 ‘SM엔터테인먼트’이다.
.
.
.
2~3명 소속 연예인들의 스케줄 정도를 관리해주던 영세한 연예 기획사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으로 들어온 것은 1990년대 초반이었다. 이때부터 소극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를 체계적으로 기획하고, 육성하고, 유통시키며, 나아가 팬클럽까지 관리하는 종합적인 역할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체계적인 연예 기획사의 원조이며, 지금 전 세계를 강타한 한류 열풍의 근원지가 바로 ‘SM엔터테인먼트’이다.
.
.
.
2~3명 소속 연예인들의 스케줄 정도를 관리해주던 영세한 연예 기획사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으로 들어온 것은 1990년대 초반이었다. 이때부터 소극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를 체계적으로 기획하고, 육성하고, 유통시키며, 나아가 팬클럽까지 관리하는 종합적인 역할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체계적인 연예 기획사의 원조이며, 지금 전 세계를 강타한 한류 열풍의 근원지가 바로 ‘SM엔터테인먼트’이다.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기업 분석과 경영전략 및 SWOT
- [A+] SM엔터테인먼트와 YG엔터테인먼트의 경쟁 전략 -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STP, ...
- [A+]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 - 기업분석, 마케팅분석, 시장환경분석, 해외진출 배경, ...
-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SM 기업분석, 기업소개, SWOT 분석, BCG 매티릭스 분석, SM의...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및 마케팅 경영전략분석과 나의견해
- 글로벌기업 (SM엔터테인먼트,이케아.현대자동차)들의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및 경영...
- SM 소셜- 마케팅 분석, SM엔터테인먼트,SNS마케팅 전략,‘k-pop,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
- SM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 및 SM엔터테인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