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의 가치 창출
2. 기업의 사업부 다각화 전략
3. 기업의 사업부 구조조정
4. 문제점과 방향성 제시
5. 결론
2. 기업의 사업부 다각화 전략
3. 기업의 사업부 구조조정
4. 문제점과 방향성 제시
5. 결론
본문내용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 사업부내의 다각화로 인한 시너지 효과는 상당부분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사업부내의 시너지 창출만으로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시킬 수 없다. ▶ 삼성에버랜드는 기업 수준에서 각 사업부간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를 찾아보기 어려운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 각기 거대해진, 시너지가 상실된 사업부를 동일한 의사결정 과정에 포함하는 것은 오히려 비효율을 야기할 가능성이 크다. ▶ 사업부간에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리조트와 푸드 사업부는 동일한 의사결정과 자원투입이 가능하도록 하고 산업의 고도화로 시너지를 발휘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건설사업부를 분리된 의사결정과 자원투입이 가능한 조직(자회사)으로 만드는 해결책을 제언한다. ▶ 결과적으로 에버랜드라는 거대 기업을 각기 시너지를 가짐과 동시에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을 민첩화 할 수 있다. 또한, 복합기업 창원의 시너지 창출을 할 수 있게 된다.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_싸이월드 사례를 통한 기업경영전략분석
- 현대기업의 경영진단과 경영분석
- [경영분석] 기업요인 분석
- 넥슨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Nexon)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
- 농심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 소셜커머스 쿠팡(coupang) 기업분석 및 현 문제점분석과 쿠팡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영전략분석
- [카페베네기업분석]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중외제약기업분석] 중외제약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중외제약기업분석] 중외제약 경영전략분석.PPT자료
- [삼성기업분석]삼성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기업진단과 경영분석사례] 기업진단의 필요성, 특징, 대상, 방법, 문제점
- [기업분석] MCM 경영분석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Hilton Hotels) 마케팅전략 분석 - 힐튼호...
- 하이마트기업분석하이마트 소개하이마트 마케팅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