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면접자가 폭력가해 청소년이라고 가정할 때 면접시 고려해야 할 사항
2.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과 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피면접자가 폭력가해 청소년이라고 가정할 때 면접시 고려해야 할 사항
2.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과 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이다.
Ⅲ 결론
이상과 같이 피면접자가 폭력가해 청소년이라고 가정하고 면접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과 그 이유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폭력가해 청소년의 면접은 직접 개입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적절한 면접기술이 선택되어져야 한다. 그것은 그들의 감정과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어야 하고 본인이 생각할 때 위에서 제시한 것이라 하겠다.
Ⅳ 참고문헌
-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서병진, “뉴가이드 사회복지현장실습”, 솔바람, 2007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1
- 교육과학기술부, “전문상담교사 운영 및 활동 매뉴얼”, 2010
- 김해진, “학교폭력 가해중학생의 특성에 관한 연구”, 부경대, 2006
Ⅲ 결론
이상과 같이 피면접자가 폭력가해 청소년이라고 가정하고 면접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과 그 이유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폭력가해 청소년의 면접은 직접 개입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적절한 면접기술이 선택되어져야 한다. 그것은 그들의 감정과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어야 하고 본인이 생각할 때 위에서 제시한 것이라 하겠다.
Ⅳ 참고문헌
-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서병진, “뉴가이드 사회복지현장실습”, 솔바람, 2007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1
- 교육과학기술부, “전문상담교사 운영 및 활동 매뉴얼”, 2010
- 김해진, “학교폭력 가해중학생의 특성에 관한 연구”, 부경대, 2006
추천자료
- 학교폭력의 실제적 통합적 접근
- 청소년 비행과 대안
- [학교폭력] 학교폭력의 정의와 유형, 특징, 발생이유 및 대처방안 그리고 선도교육의 필요성
- 학교폭력의 현황, 예방교육, 교사의 사안처리방법, 학교폭력의 해결대책
- 학교폭력의 현황과 예방대책에 대한 교사의 책무 및 학교폭력의 해결방안
- 학교폭력문제와 사회복지적인 대책(학교폭력, 학교폭력과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 (2015년 정신건강 공통) 현대사회 병리현상 중 가정폭력, 학교폭력, 왕따 특징과 원인 대책에...
- [학교폭력 개념,대책방안] 학교폭력 개념과 특징분석및 학교폭력 사례분석과 대책방안제언및 ...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017/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 국내...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017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 국내&...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 2. ...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청소년기의 특성과 발달과업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하고 최근 사회문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