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국내 현황
4. 해외 현황
5. 3C분석
6. SWOT 분석
7.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적 제언
2. 기업 소개
3. 국내 현황
4. 해외 현황
5. 3C분석
6. SWOT 분석
7.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선정 배경
한국 문화 선도에 앞장선 CJ E&M 소속 영화관
영화 => 한류 열풍 이끌 긍정적 매개
미국, 베트남, 중국에 진출하여 성과를 올리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다국적 영화관
인도 국민의 영화 관람 문화의 생활화/대중화
<중 략>
해외현황
2015년 1분기 중국 전국 B/O는 약 1.7조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2.2% 증가, 관객수는 207억 명으로 39.1%증가
2015년 1분기 중국 CGV B/O 시장점유율은 20.2%를 기록하며 2014년(전년) 대비 0.3% 상승하였고, 순위 또한 5단계 상승하여 8위를 차지
<중 략>
SWOT 분석
S(강점)
한국, 중국, 베트남, 미국에서 활약하며 다양한 성공 노하우 쌓음
국내 최고의 객석률 및 수익성 역량 보유
최대의 기업 네트워크 구축 (CGV는 최대 회원수와 최대 제휴업체 보유)
CJ Entertainment 를 통한 영화 제작과 배급은 발리우드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
한국 문화 선도에 앞장선 CJ E&M 소속 영화관
영화 => 한류 열풍 이끌 긍정적 매개
미국, 베트남, 중국에 진출하여 성과를 올리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다국적 영화관
인도 국민의 영화 관람 문화의 생활화/대중화
<중 략>
해외현황
2015년 1분기 중국 전국 B/O는 약 1.7조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2.2% 증가, 관객수는 207억 명으로 39.1%증가
2015년 1분기 중국 CGV B/O 시장점유율은 20.2%를 기록하며 2014년(전년) 대비 0.3% 상승하였고, 순위 또한 5단계 상승하여 8위를 차지
<중 략>
SWOT 분석
S(강점)
한국, 중국, 베트남, 미국에서 활약하며 다양한 성공 노하우 쌓음
국내 최고의 객석률 및 수익성 역량 보유
최대의 기업 네트워크 구축 (CGV는 최대 회원수와 최대 제휴업체 보유)
CJ Entertainment 를 통한 영화 제작과 배급은 발리우드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
추천자료
- [마케팅] CGV 서비스 전략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 [마케팅 사례] CGV 마케팅 전략 (대구)
- [서비스마케팅]멀티플렉스 CGV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 (A+리포트)
- 기업분석 -CGV
- [서비스 경영론] CGV의 서비스 전략
- 단성사와 CGV 경영사례와 마케팅비교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1장 - 보조 서비스(CGV)
- 서비스경영,서비스혓긴,티켓몬스터,cgv,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
- [★우수레포트★][기업 인수 합병 분석] 국내 물류사업 현황, CJ 대한통운 합병 현황, 합병 효...
- CJ E&M기업분석_CJ E&M해외시장진출,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브랜드마케팅,서비...
- 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 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
- [유통관리론] 한국형 드러그 스토어(드럭 스토어/Drug Store)에 관하여 - 드러그스토어의 정...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