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행정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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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상담행정의 이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상담파일의 중앙관리

II. 상담회기의 녹음 및 비디오 촬영에 대한 내담자의 동의 구하기

III. 각종 협의회 및 의뢰체계의 구축
1. 접수사례협의회
2. 의뢰체계의 구축
3. 상담확인증의 발급

* 참고문헌

본문내용

른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상담자의 윤리적 태도이다. 상담실에 소아 청소년 정신과 치료를 요구하는 내담자나 언어치료나 놀이치료 등의 특수치료를 최우선으로 필요로 하는 아동 내담자들은 그들이 가장 적합한 치료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전문가에게 의뢰해야 한다.
(3) 상담확인증의 발급
내담자들이 외부(학교, 근무처 끈에서 의뢰해온 경우 상담과정이나 상담의 종결 후 상담을 받고 있거나 받았다는 확인을 요구해 올 때가 간혹 있다. 이때에는 기관에 기관장의 명의로 비치하고 있는 양식이나 상담자 개인 명의가 드러난 양식에 따라 발급하고, 발급한 내용을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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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7.08.19
  • 저작시기2017.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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