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제조,판매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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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사업계획서]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제조,판매업체 창업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추진배경

2. 사업아이템 소개

3. 사업의 필요성

4. 사업아이템의 강,약점
(1) 강점
(2) 약점

5. 창업기술 소개

6. 사업아이템의 경쟁우위분석
(1) 차별화된 요소
(2) 가격의 경쟁우위

7. 시장환경분석
(1) 시장현황
(2) 경쟁업체와의 경쟁우위 비교
(3) 향후전망

8. 사업화 가능성분석

9. 사업화 장애요인과 극복방안

10. 창업 제품과 서비스의 개략도

11. 마케팅과 홍보전략
(1) 판매 및 홍보전략
(2) 브랜드 마케팅
(3) 수익창출방안

12. 재무계획
(1) 예상소요비용
(2) 자금조달 방법
(3) 추청 손익계산서
(4) 추청 재무제표

본문내용

를 받아들이는데 가격의 결정은 항상 상품의 품질을 고려해 이루어져야 하며, 경쟁사의 동일 상품보다 유리한 조건에서 결정되어야 한다. 우리제품은 새로운 기능을 기존의 제품에 접목 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별도의 홍보 없이도 고객들에게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갈 수 있다. 기존의 휴대전화 악세사리전문점, 케이스전문점, 대리점 등에 납품을 하여 제품케이스에 기능을 설명하는 방식이 대표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7. 시장환경분석
(1) 시장현황
현재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은 출시할 제품과 용도는 같지만 기술적인 면에서 차이가 있고 판매실적이 저조하고 구매경로를 찾기도 힘들만큼 홍보가 되어 있지 않다.
(2) 경쟁업체와의 경쟁우위 비교
출시예정제품
기존의제품
장점
게임, 비디오를 시청, 통화중에 전원을 끄지 않고도 배터리를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다.
보조 배터리를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다.
게임, 비디오를 시청, 통화중에 전원을 끄지 않고도 배터리를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다.
단점
휴대전화의 무게가 무거워질 수 있다.
보조배터리를 따로 충전 해야한다.
(3) 향후전망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수가 400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이중 A사 제품을 제외한 휴대전화 배터리 분리가 필요한 3200만명 모두를 고객(잠재적 고객)으로 볼 수 있다. 위 내용에도 나와 있지만 설문 조사를 해 본 결과 전체의 91%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기존의 배터리 교환 방식에 불편함을 많이 느꼈고 제품이 출시 된다면 구매의사가 있다고 밝힌 것으로 보아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8. 사업화 가능성분석
- 기존에 나와 있는 제품보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서비스로 내세우고 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제품은 보조배터리 자체를 주기적으로 충전해야 한다는 것과 배터리를 교체할 때 마다 케이스를 분리해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반면에 본 제품은 자동충전식(smart-grid)방식을 사용하여 배터리를 교체할 때 케이스를 분리할 필요가 없으며 보조배터리의 충전 역시 불필요하다.
- 예상되는 고객은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을 비롯해 기존에 배터리를 교체하는 데 있어 불편함과 귀찮음을 느낀 사람들이고, 주요 타겟은 중요한 통화가 많은 직업인 사업가 등 휴대전화로 통화를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다.
판매처는 각 지역의 휴대전화 악세사리점, 케이스전문점, 휴대폰대리점 등 여러 곳을 통하여 유통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제품자체를 브랜드화하여 직접 런칭을 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 10대부터 30대까지 개성이 중요시 되는 세대에서 동일한 색상, 동일한 디자인의 휴대전화를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요소는 휴대전화 케이스가 유일무이하다. 케이스의 가격은 적게는 몇 천원부터 시작해서 많게는 몇 만원 까지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배터리 유지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다면 10대부터 50대까지 모든 연령층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
9. 사업화 장애요인과 극복방안
중요한 장애 요인은 회로 내에서 회로 간 간섭에 대한 영향을 예측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기능적으로 고안한 회로에 간섭을 막기 위한 추가 보조회로를 더 설계해야한다. 그래서 실험적으로 회로 내의 간섭을 측정한 뒤 필터를 달면, 에러가 대폭 감소된 기능을 할 수 있다.
10. 창업 제품과 서비스의 개략도
<케이스 외관>
< 회로도 >
11. 마케팅과 홍보전략
(1) 판매 및 홍보전략
- SNS를 이용한 홍보
대표적인 sns인 페이스북에는 페이지를 만들어 홍보한다. 제품에 관한 글을 공유하거나 댓글을 다는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제품과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
인기 블로거들에게 제품을 제공하여 후기를 블로그 등에 게시해서 제품의 특성과 편의성을 홍보한다.
(2) 브랜드 마케팅
기존의 제품들이 케이스의 디자인에 집중한 일차원적 제품이었다면, 우리 제품은 복합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단순 휴대폰의 보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이 꺼지지 않게 하는 보조 배터리와 휴대폰 케이스를 결합하여 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한다. 차별화 전략을 추구할 경우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심을 높일 수 있고 고급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직접 케이스 디자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고객과 가까운 이미지의 브랜드를 제고한다.
(3) 수익창출방안
- 고급 휴대폰 케이스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율 향상
- 장기적 계약 고객에 한해 할인 혜택을 통하여 장기적 고객 구축
-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품질로 매출증대 추진
- 제품의 외향뿐만이 아닌 다양한 기능을 중점으로 한 사업이라는 차별화를 통한 매출극대화 추진
12. 재무계획
(1) 예상소요비용
제품 비용
구분
소요금액 (단위 : 원/개당)
PCB포함 회로를 위한 소자들
6,900
휴대폰 케이스 제조 비용
1,100
배터리
1,500
조립비
1,000
추가적인 디자인 비용
2,000
(2) 자금조달 방법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금을 조달할 것이다. SNS를 통해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을 하여 투자자가 투자에 따른 지분을 획득하여 수익을 낼 수 있게 할 것이다.
(3) 추청 손익계산서
(BEP, 수익성 및 지속가능성)
수익
비용
완제품 판매
24,900원/개
휴대폰 케이스
(회로 포함) 제작비
1,100원/개
대량 생산 최저가 1,2500원/개
반제품 판매 (주문 제작)
29,900원/개
(4) 추청 재무제표
구분
1차년도
2차년도
3차년도
매출액
59,000
67,000
83,000
매출원가
17,000
19,800
21,400
매출총이익
40,000
47,200
61,600
판매비
1,1000
1,1000
10,000
- 광고선전비
8000
8000
5000
- 유통비
3000
3000
3000
판매관리비
8500
9220
10660
- 인건비
3000
3000
3000
- 임차료
1500
1500
1500
- 소득세
4000
4720
6160
영업이익
31500
37980
50940
영업외비용
230
170
160
- 잡손실
230
170
160
당기순이익
31,270
37810
50780
  • 가격4,2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8.01.16
  • 저작시기2018.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3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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