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택시 안심귀가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사업계획서] 택시 안심귀가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아이템의 개요 및 서비스 소개

2. 사업추진배경

3. 사업아이템의 특징

4. 사업의 기대효과

5. 어플리케이션 소개
(1) 어플리케이션의 기능
(2) 어플리케이션 실행화면과 디자인

6. 사업아이템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사업아이템의 경쟁우위분석

8. 시장환경분석

9. 사업운영전략

10. 인적자원 관리전략 (인사전략)

11. 마케팅과 홍보전략
(1) STP분석
(2) 수익창출방안
(3) 판매 및 홍보전략

12. 재무계획
(1) 예상 손익계산서
(2) 예상 손익분기점
(3) 예상 소요비용
(4) 자금조달 방법

본문내용

의 교섭력
세이프 택시 어플 산업의 공급자라고 볼 수 있는 택시 운전기사 분들의 서비스 제공 여부에 따라 세이프 택시 사업의 진행이 좌우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공급자의 교섭력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5) 구매자의 교섭력
어플 산업의 특성상 구매자들인 고객들의 가격과 서비스 질에 대한 민감도가 크고 구매자의 정보력 상승으로 인한 구매자의 높은 교섭력이 예상된다.
9. 사업운영전략
구체적인 운영방식은 전국택시노동조합과 업무제휴 및 홍보활동을 통하여 조합원들이 세이프택시에 가입하도록 유도한다. 차후 광고나 입소문 등을 통하여 비조합원과 개인택시 사업자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승객들에게 제공되는 택시기사에 대한 정보는 기사 자신이 자신의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항목들을 제공한다. 가령, 자신의 취미나 특기라든지, 좌우명, 백문백답, 한 줄 메시지, 사진 등을 활용하여 마치 개인의 SNS와 비슷한 느낌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승객들에게 자신이 어필이 될 수 있도록 독려한다. 회사 홈페이지에는 이용후기 게시판을 만들어 앱 사용 간에 불편한 점이라든지 승객들이 택시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 등을 남길 수 있도록 하여 승객들과의 커뮤니티를 강화한다. 모범기사 게시판에는 승객들이 택시를 이용하면서 칭찬하고픈 기사에 대한 사연을 간단히 작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 매월 사연 개수가 많은 모범기사를 뽑아 해당 월 모범기사 인증 스티커를 부여한다. 앱에서도 해당 택시기사가 모범기사 스티커를 몇 개나 받았는지 알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를 통하여 택시 이용 승객은 기쁜 마음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고 택시기사 개인은 명예로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본다.
앱 사용자들을 위하여 본 앱은 무료로 배포한다. 앱 사용자들은 사용 간 발생하는 불편한 점 혹은 개선사항들을 게시판에 남겨주면 이를 십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앱을 업데이트한다. 앱의 사용자들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홍보활동이 중요한데 다른 앱들과 제휴를 맺어 상대 앱의 배너를 광고해 준다. 배너 광고를 해주는 앱의 개수를 늘려가서 더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10. 인적자원 관리전략 (인사전략)
사내 조직은 대표이사를 필두로 사내 인사 업무는 인사담당관이 담당하고 경리담당관은 사원들의 급여 업무를 담당한다. 연구개발팀 내 연구원들은 10명이서 시작했다가 앱의 확산 정도에 따라 연구원들을 늘려 간다. 영업팀 내 영업사원들은 10명을 배치시켜 3명은 다른 앱 회사들과 업무 제휴를 맺을 수 있도록 독려한다. 나머지 7명은 전국택시노동조합, 비조합원, 개인택시 사업자들이 앱에 가입하도록 홍보활동을 지속한다.
11. 마케팅과 홍보전략
(1) STP분석
- Segmentation
성별, 연령, 직업별 이용시간, 지역, 상권 밀집도 등을 위주로 시장을 세분화 한다.
- Targeting
교통이 취약한 지역에 있고, 저녁시간과 같은 어두운 시간대에 여성 및 노약자 등의 대상을 주 고객으로 예상하고 사업을 진행한다.
- Positioning
‘가족’ 이라는 따뜻하고 인간적인 이미지를 다양한 고객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안심귀가 서비스에 대한 차별적 위치 선점을 목적으로 한다.
(2) 수익창출방안
우리 어플에서 다른 어플의 배너를 광고해주고 받는 광고비,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외에 고객들의 유료 서비스 사용으로 들어오는 요금 또 어플로 인해 택시기사에게 창출된 수입의 일정부분 수수료를 받음으로써 생기는 수입으로 광고비, 인건비 등을 지불합니다.
현재 어플 시장에서 제공되는 어플들의 가격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우리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료로 제공하되, 어플을 이용하는데 있어 비용이 필요한 경우 일부 서비스는 요금을 받아 제공을 합니다.
(3) 판매 및 홍보전략
첫 번째, 택시에 광고를 부착하여 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합니다.
두 번째, 다른 앱들과 제휴를 맺어 상대 앱의 배너를 광고해 준다. 배너 광고를 해주는 앱의 개수를 늘려가서 더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이는 앱을 출시하고 꾸준히 진행할 것입니다.
세 번째, 초기에는 베타버전의 테스터를 고용해서 각자 사용한 후기들을 국내 최대 앱 리뷰 사이트인 “앱스앱스”에 리뷰를 올리도록 하여 앱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며, 트위터, 페이스북등의 SNS를 이용해서 사용법과 장점들을 올릴 수 있도록 한다. 앱 이라는 특성상 직접 사용한 리뷰들을 인터넷, SNS에 올려 줌으로써 이용자들 또는 잠재적인 고객들이 자주 노출되게 만든다. 앱이 출시한 이후 6개월정도 운영할 것입니다.
네 번째, 블로그를 운영하여 이용자의 불편함이라던가, 사용법과 고객들의 사용후기를 작성하여 검색만 하면 바로 볼 수 있도록 홍보 할 것입니다. 이는 앱이 출시하는 날짜와 동시에 진행할 것입니다.
다섯 번째, 앱이 출시되는 초기에는 앱 행사를 진행한다. SNS를 이용하거나, 앱을 사용하는 주 여성층을 대상으로 홍보를 할 것입니다. 초기에는 번개 모임처럼, 이벤트를 진행하고, 2~3달 이 지난 뒤에는 정기적으로 운영할 것입니다.
12. 재무계획
(1) 예상 손익계산서
항목
금액
총액
매출액
200,000,000
200,000,000
판매비 및 관리비
150,000,000
50,000,000
대출상환비
25,000,000
25,000,000
영업외비용(기업은행 청년창업대출 이자율 2.7% 적용 )
4,000,000
21,000,000
21,000,000(연 순이익)
(2) 예상 손익분기점
연 21,000,000원의 순이익이 발생하고 대출상환비는 1억원을 연 25,000,000원씩, 4년내로 대출금을 모두 상환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렇게 되면 연 순이익은 46,000,00원으로 늘어날 것이다.
(3) 예상 소요비용
사무실 임대 및 어플 개발비용, 광고비 및 직원 임금 등을 생각해 1억5천만원의 초기 자본이 예상된다.
(4) 자금조달 방법
개인 조달 비용 5천만원과 현재 기업은행의 ‘청년창업대출’ 이라는 제도를 이용해서 최대 1억원을 대출받을 수 있기 때문에 1억원을 대출 받아 자금을 조달한다.
  • 가격4,300
  • 페이지수13페이지
  • 등록일2018.01.24
  • 저작시기2018.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39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