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생산 지향 마케팅
2) 제품 지향 마케팅
3) 판매 지향 마케팅
4) 마케팅 지향
5) 사회적 마케팅 지향
참고문헌
2) 제품 지향 마케팅
3) 판매 지향 마케팅
4) 마케팅 지향
5) 사회적 마케팅 지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2010.
단순히 제품을 적정 가격에 많은 점포에 유통해 광고를 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제품 생산 단계에서부터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를 확인하는 개념이다. 이명천, 광고학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5) 사회적 마케팅 지향
기업의 인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기존의 소비자 지향 마케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체의 이익을 강조하는 마케팅이다. 기업들은 기업의 환경 친화성을 강조하는 경영 철학을 내세우거나, 판매 금액의 일부를 기부하거나, 환경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성분보다 대체 성분을 사용하는 등의 윤리적 책임을 실현하며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들어 소비자를 유치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기업의 평판을 높이고 상표에 대한 긍정적 인식, 고객 충성도 향상을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박문각, “마케팅 마이오피아”
강진아, 김성보 외, “한국 현대 생활문화사 1960년대: 근대화와 군대화”, 2016.
박명호, \"마케팅원론\", 경문사, 2014.
이명천, 광고학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이강원, “광고효과와 매체계획”,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한정호, 김병희 외, \"PR학 원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단순히 제품을 적정 가격에 많은 점포에 유통해 광고를 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제품 생산 단계에서부터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를 확인하는 개념이다. 이명천, 광고학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5) 사회적 마케팅 지향
기업의 인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기존의 소비자 지향 마케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체의 이익을 강조하는 마케팅이다. 기업들은 기업의 환경 친화성을 강조하는 경영 철학을 내세우거나, 판매 금액의 일부를 기부하거나, 환경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성분보다 대체 성분을 사용하는 등의 윤리적 책임을 실현하며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들어 소비자를 유치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기업의 평판을 높이고 상표에 대한 긍정적 인식, 고객 충성도 향상을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박문각, “마케팅 마이오피아”
강진아, 김성보 외, “한국 현대 생활문화사 1960년대: 근대화와 군대화”, 2016.
박명호, \"마케팅원론\", 경문사, 2014.
이명천, 광고학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이강원, “광고효과와 매체계획”,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한정호, 김병희 외, \"PR학 원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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