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 여행사 (개인맞춤형 여행플랜제공) 창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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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창업계획서 - 여행사 (개인맞춤형 여행플랜제공) 창업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아이템 소개

2. 서비스의 특징

3. 사업목표

4. 사업추진배경

5. 사업의 경쟁우위

6. 시장진입 가능성

7. 사업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단점극복위한 방안제언

8. 사업 SWOT분석

9. 사업 운영전략
(1) 서비스전략
(2) 차별화전략

10. 홍보 및 마케팅전략

11. 재무계획
(1) 자금조달방법
(2) 예상소요비용
(3) 예상고정비용
(4) 예상매출
(5) 예상 손익분기점

본문내용

도시를 중심으로 한 여행지 같은 경우에 기존 정보도 사용하고 추가로 맛집과 숙박 부분에서 조사를 할 계획이다. 초기에 많은 데이터를 만들어 놓지만 세상이 급변하는 요즘 시대에 발 맞춰 한 달에 한번 정도는 새로운 지역을 개척하거나 인기가 많은 지역을 직원끼리 재답사하면서 필요한 부분은 보충하고 수정을 하면서 고객의 요구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핵심 기술이지만 사업의 또 하나의 핵심 서비스는 '커스터 마이징'시스템이다. 사업장에 직원 1인당 최소 전화1대를 배치해놓고 고객과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우리의 계획이다. 사업화 진행 전 미리 전화 매뉴얼을 만들어 고객의 예상 예산, 인원, 장소 등 등을 질문하고 메모해 첫 플랜의 아웃라인을 짜고, 그 이후에도 고객과 계속 소통하며 수정 보완해 나가면서 수요자에 최적화 된 최종 여행 플랜을 작성해 준다는 것이 핵심 방안이다.
(2) 차별화전략
현재의 여행상품들은 대부분 정형화되어 있고 기존의 진부한 프로그램인데 반해 우리가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들은 고객서비스율과 만족도를 극대화 시킨 맞춤 개발프로그램이다. 고객 개개인에 맞게 새로이 프로그램을 짜고 여행루트나 스토리를 하나하나 세밀하게 계획하기 때문에 다른 여행사의 기존의 흔한 상품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전략을 가지고 있다.
우선, 각 지역에 거점 지부를 두어 그 지역의 모든 이벤트나 명소를 파악하여 데이터화 시킨 뒤, 요즘 크게 이슈화 되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과 철저한 리서치를 통하여 체계화하여 프로그램 샘플을 만들고 그게 대한 수요를 예상해 볼 수 있다.
국민소득이 높아지고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사람들은 여가를 매우 소중히 여긴다. 하지만 그 여가의 질이 어떠냐에 따라 소비자의 만족도가 달라진다. 우리는 이것을 중점적으로 파악하여 소비자가 최대한 만족 할 수 있게 우리 프로그램을 계발하는 것이다.
앞으로 여행서비스에 관한 시장은 계속 커질 것으로 보고 우선 시장에 우리 프로그램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어 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10. 홍보 및 마케팅전략
(1) 온라인 마케팅
우리나라 인구의 80%이상이 인터넷을 이용하며 주 평균 15시간 이상을 인터넷에 소요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네이버,다음,구글과 같은 검색엔진과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그외에도 체험단, 파워블로거,UCC,프로모션 등을 통한 상품과 회사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우리 여행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전략.
ㅇ 온라인 마케팅의 구체적 예시
- 페이스북 좋아요 페이지를 통한 홍보활동
"좋아요"를 클릭시 비타500쿠폰 지급, 추첨을 통해 최근 인기있는 영표표증정
- 온라인 배너광고를 각 대학교 커뮤니티 사이트에 등록
배너광고를 통한 홍보효과와 배너광고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 파워블로거 홍보대사 고용
전국적으로 영향력 있는 홍보대사 100명 고용을 통해 홍보효과 창출
- 홈페이지에 체험후기
체험후기 추첨을 통해 가장 인기있는 후기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다음 여행상품 10%할인권 제공.
- 추천인 제도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추천인" 란에 ID입력시 추천인 및 가입자에게 마일리지 제공
(2) 오프라인 마케팅
1)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 (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설문조사 및 고객의 의견듣기)
2) 고객의 특징에 따라 제공할 서비스를 설정 (Customizing의 원칙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요구를 최대한 충족시켜줄 상품소개)
3) 제휴업체 서비스 소개 및 사후관리 (제휴업체 이용시 각종 할인 혜택 제공 및 상품 이용 후 고객의 불편사항 수정)
ㅇ 오프라인 마케팅의 구체적 예시.
- 전단지를 통한 마케팅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 또는 시내에서 전단지 배급. 유효기간 내에 우리회사 상품 이용시 전단지에 적힌 코드번호를 통해 연계식당할인, 숙박시설할인, 렌트카 할인 중 1개의 서비스 제공
- 서포터즈 활동
서포터즈를 고용하여 여행사 이용시 고객의 불만사항과 같은 정보수집을 통한 서비스 개선과 Travel Maker(본사)와 관련된 퀴즈쇼 개최를 통해 상품전달을 통한 홍보활동 및 다양한 행사참여
- 무료쿠폰제공
최초가입자에 한하여 10% 할인권 제공 (일부상품에 제한) 및 369 쿠폰 증정(여행상품 3회,6회,9회 이용시 각종상품에 대한 할인권 제공)
- Vacation Event
방학에 한하여 특정 상품에 한하여 렌트카 혹은 숙박시설 할인권 제공
11. 재무계획
(1) 자금조달방법
초기자본금 획득을 위해 각종 단체 및 기관에서 진행하는 창업지원금을 알아본다.
1) 창업지원센터 지원금
- 청년창업사관학교
· 지원대상 :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기업(고용 및 부가가치 창출이 높은 기술집약 업종(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업))
· 지원내용 : 총사업비 70%, 1억 이내 보조금의 개발자금
2) 건국대 창업지원
- 건국대 창업보육센터
· 창업맞춤형사업
· 지원대상 : 예비창업자 또는 1년 이내 창업기업의 대표자
· 지원내용 : 최대 5천만원 한도(총 사업비의 70% 이내)
지식서비스 분야 - 최대 3.5천만원 (협약기간 8개월 이내)
3) 서울시 창업지원센터
4) 엔젤투자자를 찾아 지원을 받도록 한다.
중복수혜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 중 가장 도움이 될 만한 제도를 이용하도록 한다.
(2) 예상소요비용
사무실 임대료 : 대구 북구 사무실 90m2 보증금 500만원 / 월 35만원
사무실 관리비 : 월 20만원, 사이트 제작비 : 100만원, 자료조사비 : 500만원, 영업비용 : 월 60만원, 홍보비용 : 월 50만원
총 초기비용 : 약 1200만원
(3) 예상고정비용
월 비용 : 약 170만원으로 예상. (사무실 임대료 월 35만원, 관리비 월 20만원, 월 영업비용 60만원, 월 홍보비용 50만원 + @)
(4) 예상매출
매출 : 처음엔 월 150만원 추정. 연 4000만원. 그 다음 연 8000만원. 또 그다음 연 1억 4천만원 이렇게 점점 늘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5) 예상 손익분기점
결국 6개월 이내에 손익분기점을 넘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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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8.05.02
  • 저작시기2018.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53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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