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지를 설명하시오.
1) 바이럴 마케팅은 고객들이 인터넷 환경에서 자발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것은 고객이 스스로 제품이나 기업과 관련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고 기업이 아닌 지인으로부터 메시지를 받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2)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매체로 사용하는 마케팅으로 인터넷을 연결하여 마케팅하는 방법을 말한다. 여기에는 콘텐츠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등의 방법이 있다. 모바일 마케팅은 모바일 환경을 활용하는 마케팅으로 시간이나 장소의 구애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방식이다. 위치기반 서비스가 가능하고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통한 마케팅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앱을 활용하는 마케팅을 들 수 있다. 디지털 마케팅은 이보다 더 넓은 개념으로 모든 디지털 기기와 디지털 플랫폼이나 채널을 기반으로 마케팅하는 기법을 말한다. 이것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도 디지털 기기를 통해 마케팅이 가능한 방식으로 휴대전화 SMS, 검색엔진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포함된다.
1) 바이럴 마케팅은 고객들이 인터넷 환경에서 자발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것은 고객이 스스로 제품이나 기업과 관련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고 기업이 아닌 지인으로부터 메시지를 받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2)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매체로 사용하는 마케팅으로 인터넷을 연결하여 마케팅하는 방법을 말한다. 여기에는 콘텐츠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등의 방법이 있다. 모바일 마케팅은 모바일 환경을 활용하는 마케팅으로 시간이나 장소의 구애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방식이다. 위치기반 서비스가 가능하고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통한 마케팅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앱을 활용하는 마케팅을 들 수 있다. 디지털 마케팅은 이보다 더 넓은 개념으로 모든 디지털 기기와 디지털 플랫폼이나 채널을 기반으로 마케팅하는 기법을 말한다. 이것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도 디지털 기기를 통해 마케팅이 가능한 방식으로 휴대전화 SMS, 검색엔진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포함된다.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의한 하우젠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 (A+리포트)
- [소비자행동론] 온스타일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전략 분석(PPT)
- 아이스크림의 역사, 아이스크림시장의 현황,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소비자행동 분석, 베...
- [소비자행동론]식당 음식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설문조사 분석 및 개선점(A+리포트)
- [소비자행동]애니콜 분석과 포지셔닝전략
- 광고와 소비자 행동분석 - 트롬과 하우젠 세탁기 편
- 소비자 행동분석 사례조사
- 소비자 행동분석
- 소비자 행동분석 사례조사
- 소비자 행동분석 사례조사 및 분석 (진기한 자극광고, 도형과 배경을 이용한 사례, 포지셔닝 ...
- 소비자 행동분석 사례조사 및 분석, 진기한 자극광고, 도형과 배경을 이용한 사례, 포지셔닝 ...
- 광고이론과전략,소비자행동론과광고전략,광고효과이론,광고전략,광고분석
- [소비자행동]소비자행동 분석을 통한 비타 500 성공요인 분석 (A+리포트)
-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