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사례제주 삼다수 생수시장분석evian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사례제주 삼다수 생수시장분석evian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선정 사유
2. 환경분석
시장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 비교
evian, 롯데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
6. 결론 및 시사점
성공 및 실패 요인
-참고문헌

본문내용

주제 선정 사유
주제 선정 사유
휘발유 값 만큼 비싸진 생수 향후 전망
새로이 등장한 고가 생수와 기능성 생수의 향후 전망이 매우 높기에 주제로 선정함

제주 삼다수

- 국내 유일의 고급 생수, 화산 암반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농심 제휴

‘돈 있는 사람들이나 돈 내고 물 먹지’

1998년 시장규모 1000억원
2010년 시장규모 6000억원 으로 지속적인 성장

국내 생수시장 약 180개 업체

환경 분석
시장환경 분석_ 산업구조분석
산업 내의 경쟁 정도
약 180개의 생수업체, 대기업의 점유율 50%
 대기업간 경쟁 치열
세계적인 생수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출

공급자 교섭력

구매자 교섭력
후방통합 교섭 가능성
제품의 신선도, 안전성에 민감
생수 마케팅의 제한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높은 생산설비, R&D비용
까다로운 수질 안전성, 수량 안전성 검증 절차

대체제의 위협
커피, 탄산음료, 이온음료, 건강음료 등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진로 석수
충북 청원 가덕면 내암리
미국 샤스터, 프랑스 비쉬와 함께
세계 3대 광천지역
2006년 진로 석수와 하이트 퓨리즈 합병

해태 평창수
강원도 평창
“40년을 살아 숨쉬는 샘물”
금강산 샘물 산업 참여

롯데 아이시스
천연광천수
“깨끗함을 마시는 특권”
롯데는 볼빅 등 수입해 판매

에비앙
프랑스
알프스 만년설의 빙하 퇴적층을 통과한
천연 미네랄 워터
수입 프리미엄 생수

추천자료

  • 가격4,500
  • 페이지수47페이지
  • 등록일2018.06.01
  • 저작시기2018.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05600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