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습지도안] Middle School English 3 -Action Speak Louder Than Word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습지도안] Middle School English 3 -Action Speak Louder Than Word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설정의 이유
4. 단원학습 목표
5. 단원의 발전 계통
6.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의 전개 계획
8. 본시학습 계획
9. 첨부자료

*참고문헌

본문내용

uti
ful 과 The picture she was
looking at was beautiful 로
쓸 수 있어요.
다들 맞게 잘 썼나요? 지금까지
한 것 주에서 혹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 질문을 해도
좋아요.
그럼 이제 아래의 B를 봅시다.
( ppt 자료를 보면서)
먼저 예문을 보면, If we did not
have body language, it would
be harder to communicate with
each other 이라는 문장을 As we
have body language, it is not
hard to communicate with each
other 이라는 문장으로 바꿨어요.
첫 번째 문장처럼 if를 사용한 구
문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네 맞아요. 가정법 중에서 가정법
과거라고 하는데 현재의 사실과
반대되는 일을 나타냅니다. 예문
처럼「If+주어+동사의 과거형(be
동사는 were), 주어+조동사의 과
거형+동사원형」의 형식으로,
‘만약~라면, ~할텐데’ 로 해석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 가정법 과거
는 as 나 since를 이용해서 다시
직설법 현재로 바꿀 수 있는데,
이 때 긍정은 부정으로, 부정은
긍정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를 하나 볼까요?
If she were here, I would be
very happy 의 뜻은 ‘그녀가 이곳
에 있다면, 매우 행복할 텐데.’ 인
데, 이것을 직설법 현재로 바꾸면
‘그녀가 이곳에 없기 때문에, 매우
행복하지 않다.’ 가 되겠지요?
따라서 As she is not here, I am
not very happy 로 바꿀 수 있어
요.
그럼 이제 아래에 주어진 문장들
을 직설법으로 각자 바꾸어 봅시
다.
( ppt 화면 가리키면서)
이제 답을 한번 맞춰볼까요?
If Sue were in her office, she
would answer the phone. 수가
그녀의 사무실에 있다면, 전화를
받을 텐데. 이 문장은 As Sue is
not in her office, she can\'t
answer the phone 으로 바꿀 수
있어요.
여기서 직설법 현재로 바꿀 때 if
절의 주어가 3인칭 단수이므로 is
이라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두 번째 문장, If I had
enough money, I would buy a
new bike \'나에게 돈이 충분히
있다면, 새 자전거를 살 수 있을
텐데‘ 라는 문장은 As I don\'t
have enough money, I can\'t
buy a new bike 로 바꿀 수 있겠
지요? 다들 잘 풀었나요?
(희망 학생이 세
문장을 읽는다.
없을 경우, 교사
가 지목.)
문장에서 from
과 which의 위치
가 달라요.
네.
(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
도록 한다 )
(질문하는 학생
이 있으면 답을
해준다)
가정법이요.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풀어 보도
록 한다.)
네.
교과서,
컴퓨터
기자재,
ppt.
10
Writing
Activities
(p.142)
이제 교과서 142쪽을 펴세요.
이번에는 왼쪽의 그림들을 보고
예문처럼 그 그림이 나타내는 것
을 빈칸에 채워 넣는 거예요.
먼저 누가 첫 번째 그림 오른쪽의
문장을 한번 읽어볼까요?
잘 읽었어요. 그럼 한번 해석해
볼까요?
‘첫 번째 그림은 그가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그가 이해한다면, 그는 그런 동
작을 취하지 않을 것이다.’
이제 아래의 문장들도 빈칸을
채워봅시다.
두 번째 그림의 여자는 어떻게
보이나요?
그래요. 행복해보이지요? 마지막
그림의 남자는 어떤 동작을 하고
있나요?
네, 미국인들은 일이 잘 되고
있다던가, 기분이 좋다는 표시로
OK 나 All right 을 의미하는
엄지와 집게 손가락을 동그랗게
하는 동작을 해요.
그럼 이제 나머지 빈칸을 한번
채워볼까요?
다 풀었나요?
그럼 ppt 화면을 보고 답을 한번
맞춰보세요.
(희망 학생이 주어
진 문장을 읽는다)
웃고 있어요.
Ok 라고 하는
것 같아요.

교과서,
컴퓨터
기자재,
ppt.
10
그룹활동
이번에는 4명씩 그룹 지어서
활동해 볼거예요.
지금 나눠준 그룹 활동지를 보고
조원들과 상의하여 글을 완성해
보세요.
( 10분 후 )
이제 각 조에서 한 명씩 일어나
완성한 글을 읽어봅시다.
(4명씩 그룹을
만들어서 10분간
주어진 활동을
한다)
(각 조에서 한명
씩 일어나서 발표
를 한다)
그 룹
활동지
15
정리
수업내용
정리
형성평가
다음차시
수업안내
인사
오늘은「전치사+관계대명사」와
가정법 과거에 대해 배웠어요.
그럼 오늘 공부한 내용을 한번
점검해볼까요? 프린트물 다들
받았지요? 어렵지않아요. 쉽게 빈 칸을 채울 수 있을 거예요.
2분 후에 걷겠습니다.
(형성평가지를 걷은 후)
다음 시간에는 오늘 배운 구문을
좀 더 응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자 오늘 배운 내용과 다음 시
간에 할 내용을 한번 훑어보도록
해요.
그럼 이것으로 오늘 수업을 마치
겠습니다. 수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형 성
평가지
4
9. 첨부 자료
형성평가
학년 반 이름 :
A. 다음 빈 칸에 알맞은 말을 써 넣으시오.
1. That is the house he lives.
2. This is the place I first met her .
B. If를 사용하여 주어진 문장을 바꾸어 쓰시오.
1. He is old, so he can\'t carry the heavy box.

2. I don\'t have many friends, so I am very sad.

C. 두 문장의 뜻이 같도록 빈 칸에 알맞은 말을 써 넣으시오.
As I am not free, I cannot help you.
= If I free, I you.
자료 1. 형성평가지
자료 2. 그룹 활동지
그룹활동
학년 반 이름 :
※ 먼저 4명씩 그룹을 나누어 봅시다.
다음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상상한 결과입니다. “내게 만일 원숭이가
있다면...” 이라는 상상을 시작으로 가정법 과거를 사용하여 재미있는
글을 만들어 보세요.
  • 가격2,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8.07.12
  • 저작시기2018.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5858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