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 사회화
2. 본론 - 사회화 대행자
3. 결론
2. 본론 - 사회화 대행자
3. 결론
본문내용
수 있게 되었다. 사회생활이나 가정생활에 있어서 먼저 경험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은 매우 큰 의지가 되고 있는 것이다.
3. 결론
사회화는 태어나서부터 노인이 된 이후에 이르기까지 계속되는 과정이다. 어른이 된 이후에도 사회화는 계속되며 특히 노년기에 이르면 변화된 사회에 적응하여 살 수 있도록 하는 재사회화 과정이 필요하게 된다. 따라서 아직도 수많은 사회화의 과정이 남아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사회화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대행자인 언니는 사회화를 위한 모방의 대상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내가 사회화를 해 나가는 과정에서도 가장 큰 버팀목이자 지지자로써의 역할을 해 줄 것이다.
참고자료 : 사회학의 이해 (홍두승 등 지음, 다산출판사, 2009)
3. 결론
사회화는 태어나서부터 노인이 된 이후에 이르기까지 계속되는 과정이다. 어른이 된 이후에도 사회화는 계속되며 특히 노년기에 이르면 변화된 사회에 적응하여 살 수 있도록 하는 재사회화 과정이 필요하게 된다. 따라서 아직도 수많은 사회화의 과정이 남아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사회화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대행자인 언니는 사회화를 위한 모방의 대상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내가 사회화를 해 나가는 과정에서도 가장 큰 버팀목이자 지지자로써의 역할을 해 줄 것이다.
참고자료 : 사회학의 이해 (홍두승 등 지음, 다산출판사, 2009)
추천자료
- 유전론과 환경론의 객관적 비교분석과 바람직한 인간발달과정에 대한 私見
- 존 듀이의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스포츠 사회학,교육학,생리학개론
- [성의 개념][성역할 발달이론][성역할의 고정화][성역할의 사회화][성역할과 성적평등][성역...
- 교육학개론 - 교육의 사회학적 기초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인생 과정 관점-생애주기적관점
- [교육과정및평가]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
- [교육과 사회화] 사회화의 개념과 과정 및 사회화 기관
- 인간행동의 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주변인물로 접목시켜 본 유아기의 발달과정을 설명하시오
- 인간관계의 심리학과 관련한 본인의 ‘대인감정 및 대인 행동’에 대하여 본인의 경험을 들어서...
- 표준보육과정의 교수법 (기본생활영역, 신체운동영역, 사회관계영역, 의사소통영역, 자연탐구...
- [보육학개론] 영유아&#23344;乳兒 보육교사의 역할 (다양한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일반체계이론 및 생태체계이론 ( 체계이론의 등장배경, 일반체계이론,...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