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발전과정
2.인수합병 이유
3.인수합병 후 현황
4.네이버와 비교
2.인수합병 이유
3.인수합병 후 현황
4.네이버와 비교
본문내용
다음 연도별 발전 과정
1995.02 - 다음 커뮤니케이션 설립
1997.05 - 국내 최초 웹메일 한메일넷 오픈
1999.05 - 다음 카페 오픈
2000.01 - 다음 검색 서비스 오픈
2003.02 - 미디어다음 오픈
2004.08 - 라이코스 인수 및 일본시장 진출
2004.10 - 세계적 인터넷 전화업체 skype와 전략적 제휴
다음의 정체 심화 → 혁신적 변화 필요
모바일 시장에서의 강점을 가진 카카오와의 인수합병 결정
다음을 뺀 다음카카오
뚜렷한 정체성 확립을 위한 사명 변경
방문자 수는 네이버가 높지만 하루 평균 이용시간은 카카오가 압도적으로 높음
1995.02 - 다음 커뮤니케이션 설립
1997.05 - 국내 최초 웹메일 한메일넷 오픈
1999.05 - 다음 카페 오픈
2000.01 - 다음 검색 서비스 오픈
2003.02 - 미디어다음 오픈
2004.08 - 라이코스 인수 및 일본시장 진출
2004.10 - 세계적 인터넷 전화업체 skype와 전략적 제휴
다음의 정체 심화 → 혁신적 변화 필요
모바일 시장에서의 강점을 가진 카카오와의 인수합병 결정
다음을 뺀 다음카카오
뚜렷한 정체성 확립을 위한 사명 변경
방문자 수는 네이버가 높지만 하루 평균 이용시간은 카카오가 압도적으로 높음
키워드
추천자료
- [이슈] 다음-카카오(Daum-Kakao) 합병…포털 2위와 모바일메신저 1위의 결합 - 만우절농담이 ...
- 카카오톡(카톡 :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 전략분석 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
- 다음카카오 핀테크 서비스 분석
- [서비스마케팅] 카카오톡(다음카카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핀테크(FinTech) 국내 산업 서비스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페이(KakaoPay) & 카카오 택시(Ka...
- 다음카카오 뱅크월렛카카오(BankWallet Kakao) 서비스 분석
- 카카오톡 기업분석 경영학원론 경영전략 다음과 카카오톡 인수합병 다음카카오 마케팅 PPT
- [카카오톡(KakaoTalk)과 다음(Daum)의 합병사례연구 보고서] 합병전 카카오톡의 마케팅 4P전...
- 카카오 플랫폼 확대카카오(다음카카오)SNS 플랫폼모바일게임 플랫폼모바일 결제 플랫폼모바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