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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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
2. 마케팅철학의 변화에 대한 방향성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케팅 : 1970년대 ~ 2000년대
2000년대 이후 절대적인 시대라고는 할 수 없지만 고속 정보망위주로 변화해 왔다. 최근에는 경제의 위기가 찾아옴으로 고속정보망에 의지한 마케팅보다는 사회적 마케팅을 많이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 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얻는 것이 없다 할지라도 조금이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주어야 한다. 또한 시대의 변화를 앞서가지는 못할지라도 최소한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개발이 필요할 것이다.
Ⅲ. 결론
이상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기술해보았다. 고객들의 초점에 맞춘다는 것은 생산이나 판매를 지향하는 기업으로서 쉽지가 않다. 그러나 사회책임 마케팅 도입을 한다면 사회전체의 이익, 소비자의 충족, 기업의 이윤까지 국가적으로 엄청난 일이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또한 단기적인 이윤만을 생각하지 말고 장기적으로 생각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Ⅳ. 참고자료
안광호, 유창조, 한상만. 마케팅 추계통합학술대외 요약집, 2012.10.12.
김병도. CRM관련 마케팅 투자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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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9.05.15
  • 저작시기20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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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1098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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