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질적 문화환경에 대해 서술
2. 이질적 문화환경 극복방안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Ⅱ. 본론
1. 이질적 문화환경에 대해 서술
2. 이질적 문화환경 극복방안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위한 한국어 교육강좌를 무료로 개설하고 있음은 물론, 자녀보육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에는 육아도우미를 파견하여 실생활 전반에 걸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때문에 우리사회 일각에서는 자국민에게도 그런 서비스를 하지 않으면서 외국인에게 특혜를 제공한다는 이른바 자국민 역차별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데, 이는 분명 잘못된 시각이라고 생각한다. 사회복지서비스는 우선적으로 요보호 대상을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하기 때문인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이들이 차별대우 받을 존재가 아닌 사회적 보살핌을 받아야 할 존재라는 것을 교육시킬 필요가 있다.
Ⅲ. 결론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많은 한국인들이 외국을 방문하고 있는데, 이때 많은 사람들은 이질적 문화환경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개방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타 문화를 이해하려 노력한다면, 이질적 문화환경도 어렵지 않게 수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다문화가정의 이해 (결혼이민가정의 가정폭력, 자녀왕따, 학습부진) 문성식, 김이진 외 2명 저 | 이담북스 | 2012.06.13.
Ⅲ. 결론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많은 한국인들이 외국을 방문하고 있는데, 이때 많은 사람들은 이질적 문화환경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개방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타 문화를 이해하려 노력한다면, 이질적 문화환경도 어렵지 않게 수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다문화가정의 이해 (결혼이민가정의 가정폭력, 자녀왕따, 학습부진) 문성식, 김이진 외 2명 저 | 이담북스 | 2012.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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