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재 안의 제시된 문화항목을 정리하고 문화항목이 어떤 방식으로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지 조사하여 제출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재 안의 제시된 문화항목을 정리하고 문화항목이 어떤 방식으로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지 조사하여 제출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문화항목
1) 가족문화
2) 집단 문화
3) 공유 문화
4) 서열문화
5) 역동적인 흥興 문화
6) 변화하는 문화
2. 등급별 문화항목
Ⅲ.결론

본문내용

(訓民正音)
10
문화유산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
각 단원의 문화 항목과 관련된 텍스트가 수록되어 있으며, 초급과 중급은 영어, 고급에서는 한국어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텍스트의 내용에 대한 이해 여부와 학습자의 개인 경험이나 배경 지식을 확인하고, 학습자 자신의 문화와 비교·분석하도록 유도하는 질문들이 2~3개 정도 제시된다.
Ⅲ.결론
문화 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보조 자료와 과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구성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교사는 주어진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여야 함을 물론이고, 교재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일련의 과제 활동을 통해서 문화에 대한 학습자의 이해 여부를 점검하고 보다 심층적인 문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전략 개발에 힘써야 한다.
출처
[한국어 교재]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센터(2008). 재미있는 한국어 1. 서울: 교보문고.
(2009). 재미있는 한국어 2. 서울: 교보문고.
(2010a). 재미있는 한국어 3. 서울: 교보문고.
(2010b). 재미있는 한국어 4. 서울: 교보문고.
(2010c). 재미있는 한국어 5. 서울: 교보문고.
(2010d). 재미있는 한국어 6. 서울: 교보문고.
  • 가격1,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9.10.19
  • 저작시기201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1560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