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EBS 다큐멘터리 교육특집 모두가 주인공인 교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감상문) EBS 다큐멘터리 교육특집 모두가 주인공인 교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로 하는 등 아직까지는 현실적인 문제들로 인해 한계가 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 공교육에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극복해야 할 장애물들이 많이 존재한다. 특히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이 학부모의 시선이다. 이는 다큐 상에서도 다룬 바이다. 수준별 수업을 받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어른들의 시선으로 인해 주눅들고 스스로 부담감을 느끼는 것이 큰 문제점이다. 아마도 우리나라가 교육열이 매우 강하고 대학서열이 고착화되어 있기 때문에 고등학교 성적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수준별 수업을 적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으로 대학 입시에 대한 부담감과 평가 방식, 서열화, 직업에 대한 인식 등의 부분에서 먼저 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교육제도가 가지고 있는 이러한 전반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수준별 수업을 적용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다.
그래도 교육제도가 조금씩 개선되는 과정을 겪고 이러한 다큐멘터리 등을 통해 분석과 성찰이 이루어지면서 언젠가는 모든 학생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EBS 다큐멘터리 교육특집. 모두가 주인공인 교실(2006)
  • 가격3,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9.11.13
  • 저작시기2019.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1724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