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숍 구축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뷰티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숍 구축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관광형 프로그램 개발


뷰티체험 Zone + 문화관광

뷰티스트리트 + 문화관광
세부사업내용
Shop 프로그램 뱅크 사업
사업기간 : 20 . 11 ~ 12월
주요추진 :
체험형 및 관광형 프로그램 개발
- Shop 체험형 프로그램 개발
Shop 체험형 프로그램의 정의 :
: 다양한 뷰티서비스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의 운영
Shop 체험형 프로그램 (안) :
체험 Zone
무료
진단

피부타입 별 결과

테스트




퍼스널 컬러진단 결과



네일 케어(Nail Spa)

아트


패디 케어(Nail Spa)

패디


홍보
영상시청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문화
- Shop 관광형 프로그램(1일형)
Shop 관광형 프로그램의 정의 :
: 다양한 문화환경과 구축된 뷰티서비스 환경을 경험하도록 운영
Shop
홍보
영상시청

문화전당

박물관

전통문화관

체험 Zone

근대역사 탐방길

뷰티스트리트

오길
- Shop 관광형 프로그램(1박2일형)
Shop
홍보영상시청

오길

박물관

예술의 거리

문화전당

뷰티스트리트

1박/
야시장

탐방길
기대효과
광역시 문화환경과 뷰티콘텐츠의 융복합을 통한 창조 경제 실현
광역시의 도심공동화 현상을 해결하고 기능적 연결에 따른 도심활성화
Shop의 활성화에 따른 지역 산재한 문화재 자체재생 및 활성화 도모
지역 산업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문화재 활용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 발 효과
□ 20 년도 사업계획
□ 추진배경
○ 주 5일제 시행 등으로 인하여 여가활동 참여환경의 변화로 능동적 참여가 가능하고 광역시의 지역문화 환경과 생활문화 환경의 활용이 활기찬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됨
○ Shop을 통한 광역시의 관광 명물화를 추진하여 오감이 존재하는 관광 실현
○ 뷰티관광 테마는 기존의 뷰티관광과 뷰티의료관광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콘텐츠로서 창조경제사업의 사례가 될 수 있음
□ 추진방향
○ 뷰티관광 숍의 운영 활성화 시스템 확보
- 뷰티문화밸리(Beauty Culture Valley) 조성
- 명소화 및 공간재생을 통한 친환경 관광사업 촉진
- 뷰티문화관광의 오감체험 프로세스의 체계적 매뉴얼화
○ 뷰티문화관광과 실무에 맞는 전문화 교육시스템 구축
- 인력양성로드맵을 구축하고 장기적인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 개발
○ 뷰티문화관광 홍보 및 통합 마케팅활성화 추진
- 해외관광객 유치의 거점 기반 마련
□ 세부 사업계획
뷰티문화관광 모델 구축 사업
사업개요
사 업 명 : 뷰티문화관광 모델 업
사업목적 : 뷰티문화 관광 고도화
사업대상 : 광역시 방문 국내외 방문객
사업기간 : 20 . 1 ~ 12월
주요사업추진 :
뷰티문화관광밸리 조성:1월~12월

뷰티문화 전문가 양성;1월~12월
오감체험 프로세스 매뉴얼 화
뷰티문화관광 프로그램 연구/개발
뷰티문화해설가 양성
뷰티문화관광 교육전문가 양성

Shop 안정화
:1월~12월

오감체험 프로세스 매뉴얼 화
:1월~12월
창의적이고 안정적인 운영
고부가가치 신개념산업 육성
뷰티문화관광 고도화
통합마케팅 기본 여건 조성
세부사업내용
뷰티문화관광밸리(Beauty Culture Tourism Valley) 조성 사업
- 뷰티문화관광 프로그램 개발
사업기간 : 2017. 1 ~ 12월
주요추진 :
스토리가 있는 뷰티문화관광 프로그램 개발
뷰티와 문화를 연계할 수 있는 동선 확보
광역시를 대표하는 뷰티길 조성
주요추진사업
1~2
3~4
5~6
7~8
9~10
11~12
스토리텔링 뷰티문화관광 프로그램 개발

사업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개발
계속
본격 추진
계속
계속
계속
뷰티길 조성

뷰티길 조성사업 추진 및 전략 수립
추진방안 수립
대상기초조사및조성전략 수립
5개소
10개소
15개소
효과분석확대검토
- 오감체험 프로세스 매뉴얼 화
사업기간 : 20 . 1 ~ 12월
주요추진 :
문화관광의 범위를 확대하여 먹거리테마 접목 고도화
중국의 미용산업 성장에 따른 미용관광기대 접목
통합마케팅의 기본여건 조성
주요추진사업
1~2
3~4
5~6
7~8
9~10
11~12
뷰티문화관광 프로그램 고도화

프로그램 개발(오감체험 프로세스)
프로그램 개발
계속
본격 추진
계속
계속
계속

뷰티문화관광지도 제작
제작

상호교류 협력 추진
협의회 구성
상호교류 추진
계속
계속
계속
계속
타겟그룹 맞춤형 뷰티관광콘텐츠 개발
뷰티문화관광 전문가 양성 사업
- 뷰티문화관광 교육전문가 양성
사업기간 : 20 . 1 ~ 12월
주요추진 :
뷰티문화관광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뷰티문화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개발/운영
주요추진사업
1~2
3~4
5~6
7~8
9~10
11~12
뷰티문화관광 전문인력양성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본격 추진
계속
계속
계속
계속

뷰티문화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운영
교육 실시
계속
계속
계속
계속
기대효과
Shop의 안정적 운영과 신개념 사업으로 자리매김
광역시 관광상품의 체질 개선을 통한 고품격 관광산업으로 성장
뷰티문화관광 통합마케팅 구축 사업
사업개요
사 업 명 : 뷰티문화관광 통합마케팅 구축 사업
사업목적 : 온오프라인 등 전방위 통합 마케팅을 통한 뷰티문화관광 활성화
사업대상 : 광역시 방문 국내외 방문객
사업기간 : 20 . 1 ~ 12월
주요사업추진 :
뷰티문화관광 통합마케팅 구축
뷰티문화관광 통합 마케팅을 통한 활성화
고부가가치 관광 육성


[문화]
문화가 풍부한 이미지
[뷰티]
활력이 넘치는 뷰티인프라
세부사업내용
주요추진사업
1~2
3~4
5~6
7~8
9~10
11~12
뷰티문화관광 플랫폼 구축

뷰티문화관광 인프라 개선
기초조사
계속
본격 추진
계속
계속
계속

방한객 취향 분석을 통한 홍보마케팅 강화
기초조사
계속
본격 추진
계속
계속
계속

타겟그룹 맞춤형 뷰티관광콘텐츠 개발
콘텐츠개발
계속
본격 추진
계속
계속
계속

스마트 안내시스템 개발
시스템 개발
계속
기대효과
뷰티문화관광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재방문 효과를 통한 자생력 기반 조성
뷰티문화관광의 잠재수요 발굴 및 유치 확대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 가격7,500
  • 페이지수13페이지
  • 등록일2020.02.25
  • 저작시기2019.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2503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