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호텔 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와 SWOT분석 및 힐튼 미래전략수립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힐튼호텔 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와 SWOT분석 및 힐튼 미래전략수립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힐튼호텔 기업소개

2. 호텔서비스의 특성

3. 힐튼호텔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힐튼호텔 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

5. 힐튼 미래전략수립

본문내용

원이 항상 대기
ResMax 프로그램-모든 힐튼 계열 호텔들의 예약 및 투숙 현황을 통합 관리
고객들은 굳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호텔을 찾을 필요 없이 ResMax 프로그램을 통해 알맞은 호텔을 찾고, 손쉽게 이용 및 예약까지 할 수 있음
(4) 힐튼 월드와이드 세일즈
힐튼 월드와이드 세일즈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그러나 개인의 목소리도 정중히 듣겠다는 모토의 서비스를 말한다. (Globally motivated, Individually focused)
42개국어로 준비된 오피스를 전 세계 90여개국에 배치하여 고객들의 특수한 요구에 대처하거나 힐튼 호텔과의 접촉을 용이하게 하였다.
개인 고개부터 컨퍼런스 및 연회행사까지 수용 분야의 스펙트럼을 확대 하였으며 또한 국제회담 및 정치적 협상 등 특수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확충하였다.
즉 전 세계의 각기 다른 지역별 문화에 맞게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는 것이다.
(5) 회원혜택
- Hhonors 포인트 적립
힐튼 페밀리 호텔에 투숙하실 때마다 1달러당 10포인트를 드립니다.
- Double Dipping
힐튼 아너스 포인트와 동시에 항공사 마일리지 1달러당 1마일을 동시에 제공하고있다.
- 무료 숙박
적립된 힐튼 아너스 포인트를 무료 숙박으로 사용하실 수 있다. 무료 숙박에 필요한 포인트는 각각 힐튼 호텔에 따라 다르며, 1박에 20000~40000포인트이다. 밀레니엄 서울 호텔에서 무료숙박 1박에 필요한 포인트는 35000이다.
- 무료객실업그레이드
Gold&Diamond VIP가 되시면 일반객실을 이용할경우 귀빈층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5. 힐튼 미래전략수립
어느 산업과 마찬가지로 호텔산업도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여러 외부적, 내부적 측면으로 새로운 변화를 격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들은 힐튼에도 직, 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에 따라 기업의 생존이 좌우되면서 경쟁은 더욱 격화되고, 힐튼 역시 거대 글로벌 체인 호텔 경쟁의 심화 속에서 경쟁우위를 위한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강구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최근 호텔산업의 여러 추세 중 하나는 바로 중저가 호텔의 부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의 보편화 및 비즈니스 여행의 증가로 인해 여행 경비가 여행 선택 시의 중요한 결정 요인으로 기능하고 있고 따라서 기존의 안락한 객실 및 고급화된 서비스 등이 호텔의 경쟁력을 결정한 반면, 최근의 호텔시장에서는 가격 경쟁력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힐튼 역시 햄프턴이라는 브랜드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아시아 시장에서는 미비한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한국, 중국, 홍콩, 싱가포르, 타이완 등의 아시아 신흥국가내에서 중저가 호텔시장의 시장공략과, 전 세계 호텔 시장에서 중저가호텔의 부상에 따른 중저가 계열의 호텔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이 요구된다. 또한 기존의 호텔들도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원가절감 및 자동화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한 유지비용 절감 노력을 지속해야 한다.
  • 가격3,6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20.03.17
  • 저작시기202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2703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