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하고 아이를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도움이 될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하고 아이를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도움이 될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하고 아이를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도움이 될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
2. 행동주의 이론으로 살펴본 영유아의 성역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기술하기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사람들로부터 꾸지람을 받고 여성으로서 차분한 행동을 하기를 강요받았던 것이다. 이러한 자극과 강화가 반복됨에 따라 우리 인간은 사회적으로 용인된 비슷한 성역할을 습득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 영유아들은 어릴 때부터 교훈적 동화책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교훈적 동화책은 권선징악, 현모양처 등 사회적으로 용인되는 성역할에 충실한 주인공을 그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성은 강하고 가정을 책임지는 존재로, 여성은 남성에게 복종하고 가사일을 돌보는 비교적 연약한 존재로 그리고 있다. 이러한 주변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된 아이들은 추후 성인이 되었을 때, 어릴적 접했던 교훈적 동화책 속 주인공의 성역할을 그대로 습득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Ⅲ. 결론
우리나라는 성에 따른 역할개념이 분명히 구분되는 국가이다. 따라서 여성다운 남자아이, 남성다운 여자아이는 사회적 편견과 차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할 것이며, 이에 보육교사는 아이가 자신의 성별에 따른 역할을 자각하고 그에 걸맞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교육심리학 Sternberg 저 | 전윤식 역 | 시그마프레스 | 2003.03.10

키워드

  • 가격5,9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0.05.13
  • 저작시기202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307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