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티브와 광고컨셉 도출 과정 광고 전략 Advertising Creative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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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광고컨셉 도출 과정 광고 전략 Advertising Creative Strategy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정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구성요소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추론 7가지
결론

본문내용

감동적이어야 한다
-> 사람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고 감동을 주는가?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
-> 전달하는 메시지가 꾸밈없이 솔직하게 진정성이 담겨 있는가?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공유 및 확산이 가능한가?
크리에이티브 전략 추론 2019년 광고 대상작 ‘LG전자 한국인의 세탁‘
LG전자 한국인의 세탁 2019년 대상 광고
LG전자가 세탁기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만든 광고 캠페인 \'한국인의 세탁\'이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TV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 광고는 LG 전자의 세탁기가 50주년을 기념으로 만든 광고이며 그 만큼 브랜드의 신뢰성을 전달하는 광고이다.
광고캠페인을 통해서 해결하고자 하는 기본적인 문제 또는 기회요소는
무엇인가?
- LG 전자의 세탁기 출시 50주년을 소비자들에게 인식하고자 한다
- 국내 최초 세탁기가 LG 전자의 세탁기이므로 동시에 국내 세탁기 50주년 을 강조한다.
사진1) 국내 최초 LG 백조 세탁기
광고캠페인을 통해서 다른 경쟁브랜드와 차별화된 혜택을 무엇인가?
세탁기 경쟁사는 삼성사이다. 삼성사 보다 자사의 브랜드가 먼저 세탁기를 런칭 시켰다는 것을 알림으로써 집안 가전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에게 어필한다.
LG 전자의 세탁기가 삼성 보다 좋다는 것에 대한 근거는 무엇인가?
세탁기 경쟁사는 삼성사이다. 삼성사 보다 자사의 브랜드가 먼저 세탁기를 런칭 시켰다는 것을 50년 전의 CF 모델 최불암을 그대로 다시 계약하면서 50년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브랜드의 개성은 어떠한가?
세탁기 경쟁사는 삼성사이다. 삼성사 보다 자사의 브랜드가 먼저 세탁기를 런칭 시켰다는 것을 알림으로써 집안 가전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이 대상이다.
광고주가 광고캠페인을 통해서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표적 소비자는 누구 인가?
세탁기 경쟁사는 삼성사이다. 삼성사 보다 자사의 브랜드가 먼저 세탁기를 런칭 시켰다는 것을 알림으로써 집안 가전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이 대상이다.
LG 세탁기가 광고캠페인을 통해서 다른 경쟁브란드와 차별화된 혜택은 무엇인가?
50년 역사를 바탕으로 최초부터 최고를 키워드로 강조한다.
LG 세탁기가 최고의 제품이라는 이성적 또는 감성적 근거는 무엇인가?
광고정보센터에서 대한민국 광고를 대상으로 한 2019년 대한민국 TV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결론
백조 세탁기는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에서 1969년에 선보인 국내 최초 세탁기이다. 당시만 해도 집안일 중 가장 오래 걸리고 힘든 빨래를 대신해주는 혁신적인 기계가 바로 세탁기였고 이 백조 세탁기가 세상에 등장한 지 올해로 50주년이 되었다.
LG 전자는 50년 전의 광고 모델 ’최불암‘을 다시 섭외하여 1969년으로부터 50주년을 맞은 2019년을 맞아 특별한 광고를 기획했는데 이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번 광고에서 LG 전자는 자사의 세탁기 역사에 대하여 조명하였으며 지금까지 이루어 온 성취를 함께 나누고자 광고 마지막 부분에 “LG 세탁기 50년, 앞으로도 깨끗하고 건강한 삶을 잘 부탁드립니다” 라고 끝맺음을 맺었다.
백조 세탁기가 최초 나올 때만 하여도 1.8kg 용량과 탈수 기능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서 세탁이 끝난 후 탈수통에 옮겨 담는 구조였는데 현재는 벨트 없이 드럼통과 직접 연결해 세탁력을 올린 ’DD 모터‘,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 모션‘, 다섯 방향에서 강력한 물줄기를 분사하는 ’터보 샷 5‘ 그리고 인공지능을 결합한 ’LG Think Q’ 까지.
대다수의 사람들은 가전 제품의 역사에 관심이 없지만 이번 광고를 통해 LG 전자가 국내 최초, 기술력도 세계 최초인 부분을 언급하면서 수 많은 소비자들과 잠재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결국 2019년 한국 광고대상 TV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보면, 잘 만든 광고 하나의 효과가 지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무리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도 광고를 통한 마케팅이 부족하다면 정보가 범람하는 현대 사회에서는 쉽게 잊혀지게 된다. LG 전자의 이번 광고야 말로 과거를 조명하였으나 역설적으로 전자 제품의 관심 없는 역사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림으로써 진정으로 크리에이티브한 광고이다.
참고 문헌
크리에이티브 광고 디자인 채용준 저, CA 편집, 2014 출판
크리에이티브 광고디자인의 모음집 메가북 저, 메가북 편집, 2020
경제 속에 숨은 광고 이야기 프랑크 코쉠바 저, 강수돌 역, 초록개구리 출판, 2013
광고 불변의 법칙 데이비드 오길비 저, 거름 출판, 2004
  • 가격1,5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20.06.26
  • 저작시기202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33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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