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해외진출 전략을 세울 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기술하기
2. 어떤 방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제시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Ⅱ. 본론
1. 해외진출 전략을 세울 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기술하기
2. 어떤 방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제시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통해 자동차 전장사업에 쉽게 안착했을 뿐 아니라 삼성에서 생산되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각종 IT기기 등의 안정적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이다. 삼성전자의 사례로 오늘날 기업이 국제적 M&A를 선호하는 이유는 첫째로 신정장 동력 확보를 들 수 있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먹거리 사업으로 전장사업을 선정한 바 있고, 하만인수를 통해 차세대 먹거리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둘째는 바로 손쉬운 시장진입을 위해서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전장기업 1위인 하만을 인수함으로서 자동차부품 산업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였을 뿐 아니라 글로벌 전장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 그 자리를 곤고히 할 수 있었다.
셋째는 바로 위험회피를 위함이다. 삼성전자는 하만인수를 통해 시장 신규사업자가 겪을 수 있는 여러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회피할 수 있었던 것이다.
Ⅲ. 결론
기업에 있어 해외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내수시장이 협소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이라면 해외시장 진출은 기업의 생존을 위해서라도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해외시장진출전략 프랭클린 R.루트 저 | 권영철 역 | 비봉출판사 | 1992.08.01
둘째는 바로 손쉬운 시장진입을 위해서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전장기업 1위인 하만을 인수함으로서 자동차부품 산업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였을 뿐 아니라 글로벌 전장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 그 자리를 곤고히 할 수 있었다.
셋째는 바로 위험회피를 위함이다. 삼성전자는 하만인수를 통해 시장 신규사업자가 겪을 수 있는 여러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회피할 수 있었던 것이다.
Ⅲ. 결론
기업에 있어 해외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내수시장이 협소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이라면 해외시장 진출은 기업의 생존을 위해서라도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해외시장진출전략 프랭클린 R.루트 저 | 권영철 역 | 비봉출판사 | 1992.08.01
키워드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기업의 국제화
- [마케팅전략] CJmall 판매촉진 사례분석
- [금융구조조정][금융구조][금융국제화][금융산업]금융구조조정의 역사, 금융구조조정의 실제,...
- 아모레퍼시픽 : 설화수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연구
-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분석 및 나의 의견
- [해외투자론] 기업 해외직접투자 분석 <포스코 (POSCO)> (경영성과, 환경 분석, 해외직접투자...
- 르까프(Lecaf)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방안 - 화승 르까프 브랜드분석과 르까프 미국 워킹...
- 아동성범죄 개념 발생원인 현황분석및 아동성범죄 사례연구 및 예방법과 나의의견정리 - 아동...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