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플래닝 )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셀리브레이션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이벤트플래닝 )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셀리브레이션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 셀리브레이션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 및 이유
2) 이벤트 기획서 작성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실시할 수 있는 날짜를 선정하는 것은 반려동물을 위한 셀리브레이션 이벤트의 특성상 특정한 일자가 정해져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벤트를 하려는 의뢰인이 원하는 날짜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 할 필요가 있고 불가능 하다면 그에 맞는 적절한 선을 맞춰 진행하도록 의뢰인과의 협의가 이루어 질 필요가 있다.
일곱 번째는 ‘어떻게’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에 대한 홍보와 운영 방안도 고려되어야 한다. 이벤트를 의뢰하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이다. 실제 반려동물의 보호자들이 가입하는 특정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홍보하거나 몇몇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무료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지인 등에게 홍보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려동물 셀리브레이션 이벤트의 요소들은 무엇이고 금액대에 따른 구성에 대한 안내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준비를 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얼마의 예산’의 개념으로 예산은 이벤트를 실행하는데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벤트를 의뢰하는 사람의 금전적인 환경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이 달라질 수 있고 그 범위도 조절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지출되는 인력비나 운영비, 장소 섭외비, 기타 준비 사항의 비용에 대한 예산을 책정하고, 그 외에 추가로 포함시킬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금액 안내를 따로 마련함으로써 예산도 정확하면서 적절하게 설정하여 재무 상태가 양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결론
사회가 급변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셀리브레이션 이벤트에 관심을 갖고 그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과거에는 부유 또는 권력의 상징으로 진행되던 이벤트가 최근에는 친목도모나 축하를 위한 일반적인 행사로 여겨지기도 한다. 이에 더 나아가 반려동물을 위한 셀리브레이션 이벤트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반려동물이 단순히 내가 보호하는 동물의 개념이 아니라 나와 함께 일생을 살아가는 가족의 개념으로 확대되고 특별한 존재로 여겨짐에 따라 셀리브레이션 이벤트의 대상자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셀리브레이션 이벤트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갖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이벤트 의뢰인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
4.참고문헌
1) 농림축산검역본부 롬페이지
2) 마이데일리, \'개냥\' 경리, 강아지 생일 맞아 돌잔치 \'부모 마음\'
3) SBS, 맞춤 비단옷 입고 소원도 빌고…\'강아지 돌잔치\' 인기

키워드

  • 가격4,8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1.03.19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4663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