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제품수명주기
-서비스수명주기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제품수명주기
-서비스수명주기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분화 분석의 정확도가 높을 가능성이 크다.
또 제품 품질을 평가하기 어려운 서비스 분야의 경우 도입기와 성장기에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과정을 소비자의 평가에 의존하게 된다. 거기다 브랜드의 이미지가 제품 브랜드보다 중요하게 여겨지기 때문에 품질 제고 및 대외적인 기업의 이미지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성숙기가 장기적으로 유지가 될 수 있다.
Ⅲ. 결론
제품수명주기와 서비스수명주기는 큰 맥락에서 보면 같은 카테고리 안에 있다. 다만 제품과 서비스라는 차이로 인해 각 수명주기에서의 기업이 취해야 할 전략에도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다만 기업에서는 자신들이 내놓은 상품이 어떤 주기에 있는지에 대해 파악을 함으로써 다음 계획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제품브랜드나 서비스브랜드 모두 수명주기에 대한 이해는 기본 바탕이 되어야 한다.
Ⅳ. 참고문헌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홈페이지 > 서비스산업의 이해
서비스 수명주기관리(SLM) 성장 가능성 \'주목\', \'SLM은 병원\'…PLM 시장 화두 중 하나로 떠올라, 아이뉴스, 김국배, 2013
사무기기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소모품 판매량 예측에 관한 연구, 박정우, 서울 :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2020
또 제품 품질을 평가하기 어려운 서비스 분야의 경우 도입기와 성장기에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과정을 소비자의 평가에 의존하게 된다. 거기다 브랜드의 이미지가 제품 브랜드보다 중요하게 여겨지기 때문에 품질 제고 및 대외적인 기업의 이미지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성숙기가 장기적으로 유지가 될 수 있다.
Ⅲ. 결론
제품수명주기와 서비스수명주기는 큰 맥락에서 보면 같은 카테고리 안에 있다. 다만 제품과 서비스라는 차이로 인해 각 수명주기에서의 기업이 취해야 할 전략에도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다만 기업에서는 자신들이 내놓은 상품이 어떤 주기에 있는지에 대해 파악을 함으로써 다음 계획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제품브랜드나 서비스브랜드 모두 수명주기에 대한 이해는 기본 바탕이 되어야 한다.
Ⅳ. 참고문헌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홈페이지 > 서비스산업의 이해
서비스 수명주기관리(SLM) 성장 가능성 \'주목\', \'SLM은 병원\'…PLM 시장 화두 중 하나로 떠올라, 아이뉴스, 김국배, 2013
사무기기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소모품 판매량 예측에 관한 연구, 박정우, 서울 :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2020
키워드
추천자료
- 이투스(ETOOS) 기업의 성장과정과 조직론적 특징
- 촉진이란 무엇이며 광고와 홍보의 차이점은 무었인가
- 글로벌 마케팅 관련 이론 및 내용 정리
- [내적환경] 기업 내적환경의 분석적 개념 및 정밀조사와 분석
- [국제시장 STP전략] 국제시장 세분화전략, 국제표적시장 선정전략, 국제 제품포지셔닝전략
- 엔씨소프트(NC소프트) 국가별 진출 및 브랜드 서비스 성공요소분석
- [생산][생산입지][생산기술][생산가격][생산지수][생산운영][생산조직][생산구조][생산시설]...
- [마케팅믹스전략] 국제마케팅 믹스(4P) 전략, 국제제품전략, 국제가격전략, 국제유통전략, 국...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