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_포지셔닝(positioning)의 개념 및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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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관리_포지셔닝(positioning)의 개념 및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을 기술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포지셔닝(positioning)의 개념
(2)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

3. 결론

4.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재적인 위치를 파악 할 수 있다.
3. 결론
포지셔닝은 제품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매개체로써 소비자가 생각하는 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도록 도와주는 점에서 바다를 항해하는 배가 헤매지 않고 잘 운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등대가 없다면 아무리 큰 배라도 방향성을 잃어 목적지를 찾지 못하거나 좌초되듯이, 많은 기업도 이 효과적인 포지셔닝 전략을 세우지 않는다면 브랜드나 제품의 방향성을 잃어 시장에서 사라질 수도 있을 것이다.
가장 효과적인 포지셔닝을 위해서는 기업의 철저한 사전 소비자 조사가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내세운 차별점이 정확하면서 과장되지 않아 소비자에게 잘못된 정보로 전달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소비자의 뇌리에 무엇을 어떻게 오랫동안 남게 해 줄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고려해야 할 것이다.
4. 참고자료 및 문헌
- 양희태 외, “한국형 발전모델의 탐색과 성장동력 정책의 전환”,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정책연구 2019-06-04], 2019년, p1-142
- 여운승, “최신 마케팅관리론”, 한양대학교출판부, 2007년
김철중 외, “마케팅관리론”, 형설출판사, 2015년
위즈앤비즈,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무엇일까?”, 2019년
(21ctheageofdiscovery.com/131?category=758321)
- 이미연, 스타벅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600만명 돌파\", 매일경제, 2020년3월31일 (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3/333421)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1.08.11
  • 저작시기2021.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53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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