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조사 ) 기존의 소비자 조사 및 분석 방법에 대해 장단점, 수행방식, 도출 가능한 결과 등에 대해 자유롭게 조사하여 정리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소비자조사 ) 기존의 소비자 조사 및 분석 방법에 대해 장단점, 수행방식, 도출 가능한 결과 등에 대해 자유롭게 조사하여 정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면 소비자들이 느끼는 제품의 장점과 단점, 보완점, 그리고 새롭게 제품을 출시한다면 어떤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인지를 알아볼 수 있다. 브랜드 가치에 대한 질문을 가진다면 현재 브랜드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으며 브랜드 가치에 있어서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이를 보완할 요소는 무엇인지를 알아볼 수 있다. 오늘날 소비자에게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브랜드이기에 소비자 분석에 있어서 적지 않는 영향력을 줄 수 있다. 제품을 전문적으로 소비하고 이를 알아보는 소비자의 경우에는 다른 회사의 제품과 비교를 하면서 어떤 경험을 겪고 있는지, 그리고 회사의 제품과 타사의 제품과의 차이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물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타 회사와 자 회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차이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앞으로 회사의 전망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인터뷰의 경우에는 단순한 질문으로 선택할 수 있는 답이 아닌 서술형 형식의 답안을 낸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된다. 단순히 옳고 그름을 정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는 조사 방식이라는 점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고 기업들 또한 이러한 인터뷰를 실시하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여러 내용들을 조사하고 있다. 이런 인터뷰들을 통해 기업들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회사의 전망과 앞으로의 성장은 무엇으로 해야 하는지에 대한 회사의 미래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답안을 도출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런 조사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분석을 하는 방법은 방대하기에, 인터뷰에만 의지하지 않고 다양한 조사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옳을 것이라고 본다.
참고 문헌 -
매체 인터뷰의 담화 전략 연구 : 라디오의 시사 인터뷰를 중심으로 학위논문(박사)-김현강-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2008.8
한국 월간지 인물탐구 인터뷰의 변천과정과 특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transition of personality interviews and their characteristics in monthly Korean magazines 학위논문(석사)-황호택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저널리즘전공 2004.8
국내 전시주최자의 해외진출 유형 및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학위논문(석사)-신애란-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컨벤션경영학과 2015. 8

키워드

  • 가격4,8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1.08.20
  • 저작시기2021.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5417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