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미디어 교육프로그램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사례들을 조사하고, 교육대상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함양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서술하시오.
목차
1. 서론
2.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내용
1) 학부모 미디어리터리시 교육 - Z세대의 이해와 비판적인 콘텐츠 분석
2) 50+ 유튜버 스쿨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목차
1. 서론
2.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내용
1) 학부모 미디어리터리시 교육 - Z세대의 이해와 비판적인 콘텐츠 분석
2) 50+ 유튜버 스쿨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적 소외를 당한 입장이다.
현재 고령 사회를 맞이하여 노인 계층의 미디어를 매개로 한 참여활동이 활발하다고는 하나, 관련 연구를 찾기는 쉽지 않은 실정이다. 그들의 디지털 디바이드 해소를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윗세대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강의 지원도 충분히 이루어 져야 할것이고, 세대간 교류확대 프로그램 등으로 고립된 노인을 바깥으로 끌여들여 젊은 세대와 소통하게 하여 격차를 줄임 또한 필요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윗세대도 마찬가지로 변해가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한 적극적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4. 출처 및 참고 문헌
1)
https://index.go.kr/potal/stts/idxMain/selectPoSttsIdxMainPrint.do?idx_cd=1367&board_cd=INDX_001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20 디지털정보격차실태조사 보고서
2) 시청자미디어재단(www.kcmf.or.kr), 2021 미디어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 사례집
https://www.50plus.or.kr/detail.do?id=14657422 서울시50플러스포털, [북부]어르신 디지털 나들이(1:1 스마트폰 수업) 공개교육장 탐방
현재 고령 사회를 맞이하여 노인 계층의 미디어를 매개로 한 참여활동이 활발하다고는 하나, 관련 연구를 찾기는 쉽지 않은 실정이다. 그들의 디지털 디바이드 해소를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윗세대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강의 지원도 충분히 이루어 져야 할것이고, 세대간 교류확대 프로그램 등으로 고립된 노인을 바깥으로 끌여들여 젊은 세대와 소통하게 하여 격차를 줄임 또한 필요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윗세대도 마찬가지로 변해가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한 적극적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4. 출처 및 참고 문헌
1)
https://index.go.kr/potal/stts/idxMain/selectPoSttsIdxMainPrint.do?idx_cd=1367&board_cd=INDX_001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20 디지털정보격차실태조사 보고서
2) 시청자미디어재단(www.kcmf.or.kr), 2021 미디어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 사례집
https://www.50plus.or.kr/detail.do?id=14657422 서울시50플러스포털, [북부]어르신 디지털 나들이(1:1 스마트폰 수업) 공개교육장 탐방
추천자료
- 청소년 유해환경의 현황과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대처방안
- (컴퓨터의이해) 1.스마트폰의 최신동향을 서술_스마트폰최신동향 스마트폰 유용성 스마트폰역...
-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1.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 선정, 선정이유 각각의 운영체제와 ...
- 청소년과 미디어의 관계특성을 정리하고 청소년 진로교육과 관련된 미디어 사례를 찾아 제시...
-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SNS 활용방안
- 미디어-미디어교육-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 세대 간 정...
- 2022년 1학기 미디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쇼설미디어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