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미디어교육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미디어 교육프로그램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사례들을 조사하고, 교육대상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함양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서술하시오.

목차
1. 서론
2.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내용
1) 학부모 미디어리터리시 교육 - Z세대의 이해와 비판적인 콘텐츠 분석
2) 50+ 유튜버 스쿨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적 소외를 당한 입장이다.
현재 고령 사회를 맞이하여 노인 계층의 미디어를 매개로 한 참여활동이 활발하다고는 하나, 관련 연구를 찾기는 쉽지 않은 실정이다. 그들의 디지털 디바이드 해소를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윗세대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강의 지원도 충분히 이루어 져야 할것이고, 세대간 교류확대 프로그램 등으로 고립된 노인을 바깥으로 끌여들여 젊은 세대와 소통하게 하여 격차를 줄임 또한 필요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윗세대도 마찬가지로 변해가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한 적극적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4. 출처 및 참고 문헌
1)
https://index.go.kr/potal/stts/idxMain/selectPoSttsIdxMainPrint.do?idx_cd=1367&board_cd=INDX_001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20 디지털정보격차실태조사 보고서
2) 시청자미디어재단(www.kcmf.or.kr), 2021 미디어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 사례집
https://www.50plus.or.kr/detail.do?id=14657422 서울시50플러스포털, [북부]어르신 디지털 나들이(1:1 스마트폰 수업) 공개교육장 탐방
  • 가격3,7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2.03.28
  • 저작시기2022.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657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