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인간 언어의 특징을 교재에 없는 예와 함께 기술하시오.
2. 교재 3장을 참고하여 음소와 이음의 차이를 교재의 예와 함께 기술하시오
3. 교재 3장을 참고하여 영어와 한국어의 음소 체계의 차이 때문에 한국인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교재에 없는 예와 함께 기술하시오.
4. 교재 4장을 참고하여 영어와 한국어의 음절 구조의 차이 때문에 한국인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교재에 없는 예와 함께 기술하시오.
목차
1. 인간 언어의 특징
2. 음소와 이음의 차이
3. 영어와 한국어의 음소 체계의 차이 때문에 겪을 수 있는 한국인들의 어려움
4. 영어와 한국어의 음절 구조의 차이 때문에 겪을 수 있는 한국인들의 어려움
2. 교재 3장을 참고하여 음소와 이음의 차이를 교재의 예와 함께 기술하시오
3. 교재 3장을 참고하여 영어와 한국어의 음소 체계의 차이 때문에 한국인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교재에 없는 예와 함께 기술하시오.
4. 교재 4장을 참고하여 영어와 한국어의 음절 구조의 차이 때문에 한국인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교재에 없는 예와 함께 기술하시오.
목차
1. 인간 언어의 특징
2. 음소와 이음의 차이
3. 영어와 한국어의 음소 체계의 차이 때문에 겪을 수 있는 한국인들의 어려움
4. 영어와 한국어의 음절 구조의 차이 때문에 겪을 수 있는 한국인들의 어려움
본문내용
음+자음+모음’, ‘자음+자음+모음+자음+자음+자음’, ‘모음+자음+자음’, ‘자음+자음+자음+모음’ 등이다. 실제로 존재하는 단어들을 보면 ‘cream’, ‘strike’, ‘next’, ‘great’, beautiful’, ‘neightbor’ 등 무수히 많이 존재한다.
4. 참고 문헌
1) 강의 자료 1강
2) 이정호. 공포 느끼면 ‘꽥꽥’ 행복하면 ‘꿀꿀’…돼지의 속마음을 알 수 있게 됐다. 경향신문. 2022년 03월 13일. https://m.khan.co.kr/environment/environment-general/article/202203132215025#c2b
3) 조유미, [프리미엄][오디오 선생님] 알 속에서 엄마새 소리 듣고 부화 시기도 조절한대요. 조선일보. 2022년 03월 22일
4) 제공된 자료 3강
5) 안현기. \"한국고등학생의 영어음소인식능력과 영어청해능력의 상관관계 연구\"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6, no.2 (2009) : 245-266.
6) 제공된 자료 4강
7) 윤여신. \"한국 EFL 학습자들의 영어 음절 두음 자음군에 대한 인지.\" 국내석사학위논문 대구대학교, 2010. 경상북도
4. 참고 문헌
1) 강의 자료 1강
2) 이정호. 공포 느끼면 ‘꽥꽥’ 행복하면 ‘꿀꿀’…돼지의 속마음을 알 수 있게 됐다. 경향신문. 2022년 03월 13일. https://m.khan.co.kr/environment/environment-general/article/202203132215025#c2b
3) 조유미, [프리미엄][오디오 선생님] 알 속에서 엄마새 소리 듣고 부화 시기도 조절한대요. 조선일보. 2022년 03월 22일
4) 제공된 자료 3강
5) 안현기. \"한국고등학생의 영어음소인식능력과 영어청해능력의 상관관계 연구\"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6, no.2 (2009) : 245-266.
6) 제공된 자료 4강
7) 윤여신. \"한국 EFL 학습자들의 영어 음절 두음 자음군에 대한 인지.\" 국내석사학위논문 대구대학교, 2010. 경상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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