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한국어 교육은 외국인,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제2언어 또는 외국어로 가르치는 것을 말한다.
Ⅱ. 본론
1) 일반 언어학적 개념과 지식의 필요성
2) 일반 언어학적 개념이 한국어 교육에 적용되는 방식
3) 실제 사례
Ⅲ. 결론
하루라도 말을 하지 않고 살 수 있을까? 언어는 생각과 느낌의 집합체다
한국어 교육은 외국인,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제2언어 또는 외국어로 가르치는 것을 말한다.
Ⅱ. 본론
1) 일반 언어학적 개념과 지식의 필요성
2) 일반 언어학적 개념이 한국어 교육에 적용되는 방식
3) 실제 사례
Ⅲ. 결론
하루라도 말을 하지 않고 살 수 있을까? 언어는 생각과 느낌의 집합체다
본문내용
한국어 교육은 외국인,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제2언어 또는 외국어로 가르치는 것을 말한다. 한국어교육학은 한국어 교육을 대상으로 제반 문제들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한국어를 실제로 교육하는 현장에서는 한국어 교육자와 연구자가 교과과정을 운영하여 실제 수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학원의 학과에서는 한국어 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해 학문적 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교육한다.
추천자료
- 한국어와 영어의 접미사 비교
- [사투리][방언][표준어][지방사투리]표준어와 사투리(방언), 사투리(방언) 분화와 연구, 사투...
- [교육][조교교육프로그램][조교교육프로그램 성격][조교교육프로그램 평가]교육의 유형, 교육...
- 언어학개론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서 일반 언어학적 개념과 지식의 필요성과 중요성...
- 언어학개론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서 일반 언어학적 개념과 지식의 필요성과 중요성...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서 일반 언어학적 개념과 지식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서 일반 언어학적 개념과 지식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정리하...
- 언어학개론)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서 일반 언어학적 개념과 지식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