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2. 다중지능이론에 입각한 수시-특히 학생부 종합 전형-의 필요성
III. 결론
IV. 참고문헌
II.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2. 다중지능이론에 입각한 수시-특히 학생부 종합 전형-의 필요성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지고 있는 수시 전형이지만, 그 문제를 장기적 관점에서 해결하고 보완해 나가며 학생 개인의 능력과 창의성, 인성 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어야 한다. 수시전형은 평가를 위해 존재하기도 하지만 발달을 위해 존재하기도 한다.
IV. 참고문헌
[대입, 넌 누구냐]수시는 어떻게 대세가 됐나, 중앙일보, 박형수 기자
교육심리학, 2015, 교육과학사
다중지능 중심 교육프로그램이 학습자의 학습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 다중지능 중심 통합교육과정 적용 학습프로그램의 저학년 미술과 적용을 통하여, 2006, 대구교욱대학교 대학원, 손영숙
‘표준화’에도 깜깜했던 학생부종합전형, 대학별 ‘체크리스트’ 공동 적용키로, 조선에듀, 손현경 기자
2019 학교생활기록부 개선사항 안내 홍보 리플릿, 2019, 교육부
IV. 참고문헌
[대입, 넌 누구냐]수시는 어떻게 대세가 됐나, 중앙일보, 박형수 기자
교육심리학, 2015, 교육과학사
다중지능 중심 교육프로그램이 학습자의 학습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 다중지능 중심 통합교육과정 적용 학습프로그램의 저학년 미술과 적용을 통하여, 2006, 대구교욱대학교 대학원, 손영숙
‘표준화’에도 깜깜했던 학생부종합전형, 대학별 ‘체크리스트’ 공동 적용키로, 조선에듀, 손현경 기자
2019 학교생활기록부 개선사항 안내 홍보 리플릿, 2019, 교육부
추천자료
- 지능에 관련된 모든 것
- [지능창의성이론]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논하시오(인간과심리B형)
- (A+ 레포트)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시오.
- (A+ 레포트)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시오.
- 1.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에릭슨(Erik...
-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수학습모델(브루너, 듀이, 비고츠키, 가드너)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 진로상담 사례 보고서 홀랜드 진로적성검사, 네오 성격검사, 다중지능검사, 직업카드 및 생애...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