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인관계심리학 )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적응적 대인신념은 무엇이고,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기술하여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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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대인관계심리학 )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적응적 대인신념은 무엇이고,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기술하여보세요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대인관계심리학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적응적 대인신념은 무엇이고,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기술하여보세요(남,40대 초반).

제목 : 나의 부적응적 대인신념 고찰 및 극복 방안

목차
1. 서론
2. 본론
(1) 대인관계에서의 대인신념
(2) 나의 부적응적 대인신념
(3) 극복 방안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에 단순히 개인이 인지하는 것만으로는 바뀌기 어려울 것이다. 이에 대해, 행동주의적인 학습이론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즉, 나의 대인신념과 배치되는 환경에 자주 노출되고, 또 이에 대해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결과를 얻게 된다면, 장기적으로 나의 이런 부정적인 대인신념은 변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3. 결론
본 문장에서는 개인의 대인관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인신념을 소개하고, 또 나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본인은 어떤 부적응적 대인신념이 있는지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대인관계 발전을 위한 극복 방안을 논의해보았다. 그 중, 대인신념은 개인이 다수의 대인관계 경험 때문에 형성되는 강한 신념으로, 쉽게 변하지 않는 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과거의 대인관계를 평가하고 미래의 대인관계 행위의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임을 알 수 있다. 나 자신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나는 대인관계에서 “나이”라는 요소에 너무 큰 비중을 두어, 상대적으로 경직되고 왜곡된 부적응적 대인신념을 갖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이는 첫 번째로 내 대인신념이 경직되어 있다는 것에 대한 정확한 인지와, 이를 고치기 위해 내 신념과 배치되는 환경에 자주 노출되는, 행동주의적 학습방법을 통해 극복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권석만, “인간관계의 심리학”, 학지사, 2004
우혜진. \"행동주의 학습이론을 적용한 중학교 감상수업 지도 방안.\" 국내 석사학위 논문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대구
조안나. \"학습이론에 기초한 수학교육지도방안.\" 국내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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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2.07.27
  • 저작시기2022.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73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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