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문정리 ) 이은영 활혜원(2016) 가족환경 스트레스가 중도 입국자녀의 학습된 무력감에 미치는 영향 자아정체성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 학회 ]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 논문정리 ) 이은영 활혜원(2016) 가족환경 스트레스가 중도 입국자녀의 학습된 무력감에 미치는 영향 자아정체성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 학회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급이 있다면 조금 더 논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그리고 가족환경스트레스는 잠재변수로 부모관련 스트레스와 환경스트레스로 나뉠 수 있음이 언급되었다. 그렇다면 잠재변수는 각각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잠재변수가 개별적으로 매개효과를 보인다면 잠재변수 각각에 대해서도 언급할 수 있을 것이다. 매개효과를 보이는 혹은 보이지 않는 요인에 대해 언급하면서, 부모관련 스트레스를 조절한다거나 환경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을 결과로 나타낸다면 좀 더 심도 깊은 학문적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참고문헌
김영미(2010). 이웃환경과 청소년의 가족환경스트레스, 학습된 무력감의 관계.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36, 232-262.
배정희·강승호(2008). 고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에 영향을 미치는 인간관계, 학습사 및 동기적 변인들의 구조적 분석. 교육평가연구, 21(1), 88-125.
이종우(2010).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언어능력과 자아정체성 및 학교적응의 상관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정수자(1995). 가정변인과 학생변인이 학습된 무기력에 미치는 효과의 경로분석. 경상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 가격4,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2.07.27
  • 저작시기2022.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7362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