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중심 보육과정이란 무엇인지 기술하기
2.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기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어야 하는 것이다.
마. 평가자의 역할
보육교사는 놀이활동에 참여하는 영유아의 발달과 학습정도를 평가하고 이를 다음 놀이활동을 계획함에 있어 근거자료로 활용해야 한다. 또한 보육교사 자신의 놀이에 대한 개입이 적절했는지, 놀이활동에 배치된 장난감은 적절했는지, 놀이활동으로 아이들이 유의미한 경험을 할 수 있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도 있어야 하겠다.
바. 안내자의 역할
오늘날 상품화된 놀이감 중에는 상당히 복잡한 놀이감도 적지 않다. 이 때문에 일부 아이들은 놀이감을 어떻게 가지고 노는지를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놀이활동에 참여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때 보육교사는 아이들에게 놀이감을 어떻게 가지고 노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아이들에게 알리고 안내해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Ⅲ. 결론
지금까지 본 과제에서는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해보았다. 놀이중심 보육과정은 영유아 중심 보육과정이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나라 보육기관에서는 이러한 놀이중심 보육과정을 중시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보육과정 (최신 보육 동향을 반영한 놀이 중심) 장은미, 임수영 외 4명 저 | 어가 | 2022.02.25

키워드

  • 가격7,9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2.08.08
  • 저작시기2022.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7629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