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론 =)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노인교육론 =)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노인교육론
1.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2. 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해 보십시오.




목차

1.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2. 우리나라 현 시점에서 ‘노인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를 세 가지로 제시해 보십시오.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황에서 노인교육은 노인의 소득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에서 노인들의 소득보장을 위한 다양한 제도들을 만들어 수행하고 있지만, 그 금액은 미미하다. 현세대의 65세 이상 노인들은 은퇴 후에도 일을 하길 원하고 있다. 이때, 노인교육은 앞서 두 번째 역할과 마찬가지로 노인들이 그동안 해왔던 일 또는 다시 배울 수 있는 일을 교육하고,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노인교육이 담당할 수 있는 기능과 기대성과로 노인의 사회적응, 노인의 사회참여, 노인의 빈곤 해소를 살펴보았다. 노인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 노인세대의 사회적응 돕고, 이와 더불어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나눌 수 있게 도와주며,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참고문헌
국립국어원 표준 국어 대사전.
https://stdict.korean.go.kr/search/searchResult.do( 2021.04.13. 인출).
김태완 외(2020). 노인빈곤의 실태와 사회경제적 영향 분석 연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오석창 외(2021). 고령사회에서의 노인평생교육 운영 및 발전방안 연구. 중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통계청(2018). 생명표.
통계청 통계 이해.
http://kostat.go.kr/understand/info/info_lge/1/detail_lang.action?bmode=detail_lang&cd=SL4020.(2021.04.13. 인출).
slownews(2020.12.17.). 노인과 미디어. https://slownews.kr/78774.(2021.04.13.인출).
  • 가격4,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2.08.12
  • 저작시기2022.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7798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