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이론과 정책 ) 확산이론에서 논의된 특정 미디어, 혹은 최근의 디지털 플랫폼이 다수의 이용자에게 확산되는 과정에서 개입할 수 있는 변수를 생각해보고, 그것이 어떻게 소비자의 혁신 성향과 모방 성향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뉴미디어 이론과 정책 ) 확산이론에서 논의된 특정 미디어, 혹은 최근의 디지털 플랫폼이 다수의 이용자에게 확산되는 과정에서 개입할 수 있는 변수를 생각해보고, 그것이 어떻게 소비자의 혁신 성향과 모방 성향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매체 및 정보통신서비스
(2) 확산 추이
(3) 확산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 요인과 외부요인 분석
(4) 혁신계수와 모방계수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전략 분석
3. 결론(제언)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곡선 분포의 난이도를 결정한다. 예컨대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국내 이동통신이 빠르게 확산되는 것은 사실상 단말기 보조금 지급과 광고물량 폭증 영향이 크다. 이는 베이스 모델의 확장에 따른 다양한 홍보 요소를 고려하여 모델이 구축됨에 따라 점차 분석되었다. 반면 베이스 모델 등 확산론은 총수요만 예측할 수 있어 개별 수요나 판매량을 예측할 수 없어 불리하다. 이러한 측면은 소비자 조사에 의한 데이터 수집을 기반으로 개발된 마케팅 분석 기법으로 보완되었다.
한국 사회는 정보기술(IT)이 빠르게 발전하고 신제품과 서비스가 빠르게 활용되면서 정보통신서비스가 그 어느나라보다도 확산되어 있는 상황이다. 정보통신 시장의 수요, 서비스 설계, 최적화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보다 정교한 방법이 필요하다. 개념과 방법론적 기초를 사용하여 보다 개발된 예측 모델과 방법을 확립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가 수행되어야 한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이동통신전략연구팀. 차세대 이동통신사업의 시장 및 경제성 분석. 서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00. (http://www.riss.kr/link?id=M9444854)
김용규,유제국,and 이홍재. \"통신서비스 수요예측 방법론.\" 연구보고 2000.24 (2000): 1-167.(http://www.riss.kr/link?id=A75499362)
김희택. 확산이론과 응용. 경기도: [한양대 에너지인력양성사업단], 2012.(http://www.riss.kr/link?id=M13168512)
김석환. \"스마트폰 채택요인과 채택행위 분석연구: 기능적 특성, 개혁확산이론,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국내박사학위논문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1. 부산 (http://www.riss.kr/link?id=T12543476)
FENG LEI. \"The Marketing Research on the Air Powered Generator in the Organized Market on the Basis of Diffusion of Technological Innovation Theory.\" 국내석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5. 대한민국 (http://www.riss.kr/link?id=T13818222)
김민관. \"IT 융합 서비스 수요예측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방법론.\" 국내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서울 (http://www.riss.kr/link?id=T12865311)
  • 가격4,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2.08.16
  • 저작시기2022.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7854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