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 및 시설에 평생교육사 자격을 갖춘 인력이 반드시 필요한지 아니면 별로 필요하지 않은지 본인의 생각을 써 보기
2. 참고자료
2. 참고자료
본문내용
명한 사람 등이다.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는 것이 평생교육 강사로서 유능하다는 것을 보증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며, 평생교육이 진정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운운할 것이 아니라 평생교육을 실제적으로 이끌어가고 교육을 진행하게 되는 강사의 유능성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 대다수 평생교육기관이 영세성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에 평생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평생교육사는 기관운영과 경영부분에도 참여할 확률이 매우 높다. 평생교육기관 자체가 평생교육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되는 기관이라는 점에서 평생교육사 자격증 소지자가 필요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실상은 전혀 다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학점은행제로 평생교육과 관련된 전공과목을 30학점 이상 이수하면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을 손쉽게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평생교육을 진행하는데 있어 전문지식이나 경험을 가진 사람이라 판단하기도 매우 모호한 측면이 있다는 것이다.
2. 참고자료
평생교육사 양성교육의 효과 전도근(전)대학교수) 저 | 한국학술정보 | 2006.04.30
-우리나라 대다수 평생교육기관이 영세성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에 평생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평생교육사는 기관운영과 경영부분에도 참여할 확률이 매우 높다. 평생교육기관 자체가 평생교육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되는 기관이라는 점에서 평생교육사 자격증 소지자가 필요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실상은 전혀 다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학점은행제로 평생교육과 관련된 전공과목을 30학점 이상 이수하면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을 손쉽게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평생교육을 진행하는데 있어 전문지식이나 경험을 가진 사람이라 판단하기도 매우 모호한 측면이 있다는 것이다.
2. 참고자료
평생교육사 양성교육의 효과 전도근(전)대학교수) 저 | 한국학술정보 | 2006.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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